제철인 플로리다 자몽, 아보카도 토스트에 넣어보세요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미국 플로리다의 자몽은 세계에서 껍질이 가장 얇으며, 자르는 순간 과즙이 뚝뚝 떨어지는 신선함으로 유명합니다. 이는 플로리다 지역의 특별한 환경 덕분인데요. 뜨거운 햇살과 풍부한 강수량, 모래가 섞인 독특한 토양, 바다로 둘러싸인 고온 다습한 환경은 고품질 자몽 생산에 최적의 조건입니다.
플로리다 자몽은 높은 당도와 풍부한 과즙 뿐 아니라 영양소 보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 C를 비롯해 티아민, 칼륨,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다량 들어있어 가족의 면역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플로리다 자몽은 지금이 제철입니다. 1월부터 4월 피크 시즌에는 가장 맛있고 신선한 자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몽은 그대로 섭취해도 되지만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최근 인기가 높은 아보카도 토스트에도 잘 어울립니다. 통밀빵에 자몽과 아보카도, 피스타치오, 올리브유 등 건강한 식품만을 넣어 만든 ‘자몽 아보카도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플로리다 자몽 슬라이스를 얹은 아보카도 토스트
재료: 플로리다 자몽 1개, 피스타치오 소량, 아보카도 1개, 통밀 빵, 올리브유, 소금
1. 플로리다 자몽의 껍질을 벗긴다.
2. 토스터기로 빵을 굽고 아보카도를 으깬다.
3. 으깬 아보카도를 구운 빵에 바르고, 플로리다 자몽 몇 조각을 얹은후 올리브 오일을 부은다. 피스타치오와 소금을 뿌린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