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석류의 계절, ‘상큼함이 사르륵’ 녹는 디저트 만들어볼까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12월 제철을 맞이한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대표 과일입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기 때문인데요. 이는 콩에 들어있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에 비해 생리 활성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FDA)에서는 석류가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가장 풍부한 식물로 언급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석류즙 100㎖에는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16% 해당되는 비타민 C가 들어있습니다.
제철인 석류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달콤한 디저트류에 넣으면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석류로 만든 파블로바입니다.
석류 파블로바 [만나몰 제공] |
파블로바는 머랭으로 만드는 디저트로, 호주나 뉴질랜드에서는 국민 디저트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구운 머랭에 생크림과 각종 과일을 올려 먹는 디저트입니다. 파블로바라는 이름은 러시아 무용수 ‘안나 파블로바’를 위해 만든 디저트에 그녀의 이름을 붙이면서 생긴 것으로 전해집니다.
석류 파블로바는 기호에 따라 생크림, 피스타치오 등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조리과정에서는 오븐에서 바로 꺼내는 것을 주의해주세요. 온도차로 갈라질 수 있습니다.
석류 1개, 달걀 흰자 4개, 설탕 200g, 레몬즙 1작은술,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2g, 전분 2g
1. 오븐은 120℃로 10분 정도 예열해주고 그 사이 아쿠아파바,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볼에 넣고 거품기로 젓는다.
2. 달걀흰자 거품에 설탕이 잘 녹을 수 있도록 1큰술씩 넣어가며 젓는다.
3. ②에 레몬즙을 넣고 핸드믹서 또는 거품기로 단단하게 거품을 만든다.
4. 단단해진 머랭 위에 전분을 채에 쳐 뿌린 후, 석류알 20~30개가량 넣은 뒤, 머랭의 부피가 줄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잘 섞는다.
5. 유산지에 지름 10㎝정도 원을 만들어 뒤집고, 그 안에 머랭을 잘 펴 바른 다음, 오븐에 40분 동안 굽는다.
6.오븐에서 여열로 30분정도 식히면 완성.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제공
gorgeous@heral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