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디저트에 올린 체리의 매력…체리 크리스프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체리를 유난히 사랑하는 영국에서는 ‘체리 온 탑(the cherry on top)’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위에 올린 체리’라는 이 말은 ‘금상첨화’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좋은 상황에 더 좋은 것을 얹는다는 의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는 이미 맛있는 크리스프(crisp)에 제철 체리를 더한 음식으로, 그야말로 체리온탑인 음식입니다.
[만나몰 제공] |
크리스프는 과일 위에 버터, 밀가루, 또는 아몬드 가루와 설탕을 섞어 만든 반죽을 소보로처럼 굵게 으깨어 덮은 베이킹 요리로, 영국에서는 크럼블이라고 합니다. 사과, 배, 복숭아, 체리 등에 얹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제철을 맞아 쉽게 구할 수 있는 체리는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10개당 식이섬유가 약 1.6g 들어있으며, 풍부한 폴리페놀은 자외선과 외부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달콤한 디저트에 상큼한 체리로 포인트를 준 체리 크리스프는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얹어 내거나, 휘핑크림으로 장식해서 제공해도 좋습니다.
▶재료
체리파이필링 약 300g (1캔), 압착 오트밀 번컵, 중력분 밀가루 반컵, 황설탕 반컵, 시나몬가루 작은반술, 베이킹파우더 ¼작은술, 소금 ¼작은술, 녹인 버터 5큰술, 피칸/호두 반컵
▶만드는 법
1. 오븐을 175도로 예열하고 9x9인치 베이킹 틀에 버터를 바른다.
2. 체리파이필링을 준비된 팬에 골고루 펼쳐 붓는다.
3. 큰 그릇에 압착 오트밀, 밀가루, 황설탕, 시나몬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 버터를 함께 섞는다.
4. 3의 토핑을 2 위에 고르게 뿌린다.
5. 예열된 오븐에 넣고 거품이 나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15분에서 20분 동안 구워 완성한다.
6. 아이스크림 또는 휘핑크림과 함께 낸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