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겨울에 만난 속초 겨울바다, 동명항
속초 여행 : 그 겨울 동명항에 가면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바다 구경, 제철에 나는 횟감을 먹으러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중 속초 동명항은 많은 외지인이 찾기로 유명하다. 그 이유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드넓은 바다, 아름다운 등대를 구경할 수 있고 주차장도 잘 되어있어서 사람들이 찾아올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점이다.
속초 동명항 : 각종 해산물이 꽃이 피는 시기, 겨울
속초의 동명항도 다른 항구들에 비해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도로가 정비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면서 수산 시장 정비부터 시작해서 각종 어선들이 들어오는 항구도 정비해, 지금은 무척 깔끔하다. 덕분에 해산물과 싱싱한 횟감은 무척 체계적으로 관리가 잘 된다. 이곳 속초에서 싱싱한 횟감을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여러 곳 중에 하다, 겨울이라는 날씨도 각종 싱싱한 고기들이 만선을 이루며 동명항으로 돌아오니 각종 해산물이 꽃 피고 있다고 말해도 과하지 않은 표현이다
1. 영금정과 해돋이 전망대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속초 동명항에 도착을 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있다면 바로 해돋이 전망대와 영금정이다. 동명항의 바위 위에 작은 정자로 되어 있지만 인공적으로 만든 것으로 옛 기록에 전해오는 속초의 절경인 영금정을 복원해 놓았다. 실제 기록에 자세히 나와 있는 것처럼 파도가 칠 때마다 신기한 소리가 난다는 이야기는 오래전 이야기가 되었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이 동명항과 영금정을 보기 위해서 이곳을 찾곤 한다.
2. 조도의 풍경/ 일출
'조도'를 본다면 홀로 외로이 서있는 섬으로 볼 수 있는데, 예전 기록을 살펴보면 '조도'는 새들의 섬으로 작은 정사가 홀로 서있는 작은 바위였지만, 이제는 등대가 세워져 많은 사람들이 해 뜰 때 아름다운 모습을 '조도'와 함께 작은 사진에 담기 위해서 찾아오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수산 시장을 들려서 빨간 등대를 들리다가 작은 섬을 스치듯 보곤 하는데 일반적으로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외로운 섬이지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유명한 사진들이 돌면서 '조도'에 대한 인지도가 무척 상승했다. 이 글을 이후로 동명항의 아름다운 모습을 찾을 때 작은 눈길이라도 주길..
3. 동명항에서 바라본 속초시내 풍경
속초 동명항에서 등대 쪽으로 5분 정도 걷다 보면 탁 트인 바다와 함께, 넓은 속초의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렇게 동명항은 정말 볼거리가 많다. 분명 다른 곳에서 바라본 다양한 속초의 해안 풍경도 좋지만 동명항은 이렇게 속초 시내를 작은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동명항을 찾아오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
4. 동명항의 늦가을과 겨울은 물 반 고기 반
비교적 수온이 따뜻해진 틈을 타서 산란기를 맞이하는 많은 물고기들이 무척 많다. 속초 동명항 방파제에서 빨간 등대 쪽으로 걷다 보면 여러 가지 구경거리가 많은데, 가장 즐거웠던 일은 손수 물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는 점. 설마 이런 곳에 물고기가 가까이 있을까 했는데.. 물고기를 잡는 망과 밧줄 그리고 물고기를 담을 수 있는 통만 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것. 작은 낚싯대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직접 장비를 사서 대량으로 잡는 분들이 많아서 한동안 넋을 놓고 구경할 수 있다. 신나는 구경거리도 사람들과 나누는 사람들 그래서 12월의 동명항은 항상 생선 풍년이다.
5. 동명항의 빨간 등대와 주변 풍경
동명항의 멋진 풍경을 모두 확인했다면, 마지막으로 동명항의 끝자락에 있을 것이다. 가족들 또는 연인들과 많이 찾아오는 동명항은 무척 올 가치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빨간 등대까지 오다 보면 차마 흰 등대까지는 못 가게 되지만(정말 안 가게 될 것이다..) 그래도 그때 당시에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있는 추억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지 않을까 한다. 동명항의 빨간 등대는 무척 평범하게 생겼다. 독특하지도 않고 특이하지도 않다. 직접 와보면 "이게뭐야" 라고 하고 하지만, 사진 한 장 남겨서 꼭 여기를 오게 되었다 하고 알리곤 한다. 한편으로는 이 빨간 등대가 동명항의 랜드마크가 아닐까? 동명항의 가장 유명한 영금정보다 사진을 많이 남긴 멋진 등대이기도 하다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이곳
속초 동명항을 왜 찾아오나요? 하고 물어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가족과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찾아온다고 하는데 실제로 이곳 주말의 풍경을 보면 거의 가족,연인들이 80% 이상을 차지한다. 동명항은 먹을 것이 있고 쉴 수 있고 탁 트인 바다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찾곤 하는데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곳이기도 하다. 아침에는 일출을 보기 위해 아침잠을 참아가면서 찾아오는 것을 보면 이곳은 정말 힐링을 하는 곳이라 믿을 수밖에 없다. 속초에 온다면 속초 시내와 타워, 호수, 아바이 마을만 돌고 가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속초 동명항은 이런 속초의 진짜 명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Edited by 유유 from THERE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