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막노동 뛰며 산다" '췍~'외치던 힙합 대통령, 충격적인 근황 전해졌다

'근황올림픽' 출연해, 막노동 하고 있는 근황 전한 장문복

유튜브 캡쳐

유튜브 캡쳐

'힙통령'이란 별명으로 유명세를 탔던 가수 장문복이 근황을 전했다.


이날,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출연한 그는, 생활고에 시달린 끝에 막노동 일을 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어려운 집안사정에, 막노동까지...

2023년 7월 25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세상에 조롱받던 소년, 일용직 막노동 뛰면서도 웃는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막노동하며 살고 있는 근황 전한 장문복 / 유튜브 캡쳐

막노동하며 살고 있는 근황 전한 장문복 / 유튜브 캡쳐

이날, 오래 간만에 근황을 전한 '힙통령' 장문복은 "4평 조금 안 됐던 곳에서 10년 넘게 살았다. 일용직으로 일을 했다. 공사판, 택배 일같은 힘들지만 단순 노동같은 것들"이라며 입을 뗐다.


이어, "식사시간이 되면 지금까지 태어나 가장 많은 식사를 한 것 같다. 그러고 집에 도착하면 씻지도 못하고 부엌바닥에 바로 쓰러졌다. 힘들지만 보수가 확실하다. 일한 다음에 바로 들어오는 돈이다 보니까"라고 덧붙인 장문복.


막노동일을 하는 것에 대해 그는, "다른 일을 하는 것에 우려하는 분들도 있다. 하지만 부끄럽거나 창피해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소신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도 좀 아프셨다. 음식점 일도 못하실 정도로 힘드셨다. 무조건 돈을 벌어야겠다고 생각했다"는 사연을 밝힌 장문복.

췌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고 만 장문복의 어머니 / 채널S

췌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고 만 장문복의 어머니 / 채널S

하지만, 그의 어머니는 난소암 투병 끝에 결국 세상을 떠났다고.


이러한 비극을 겪게 된 장문복은 "어머니를 덜 힘들게 해드리고 싶어 시작한 일인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됐다. 예의, 피해를 끼치면 안된다 이런 이야기를 들어오며 살았어서, 어머니의 바른 가치관을 배우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연예계에서 미래를 그리는 친구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어렵게 음악을 시작했다 보니, 노력하는 친구들에게 도움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말을 마쳤다.

슈퍼스타K 에서 '췍~'외치던 소년

'슈퍼스타 K2' 대구예선에 출연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장문복 / Mnet

'슈퍼스타 K2' 대구예선에 출연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장문복 / Mnet

2010년 8월, Mnet '슈퍼스타 K2'의 대구 예선에 참가하면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장문복.


래퍼 아웃사이더의 '스피더 레이서'를 편곡해 뛰어난 랩 솜씨(?)를 보인 그는, 당시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왔다.

아이돌 그룹 '리미트리스'로 데뷔하기도 했었던 장문복 / 한국경제

아이돌 그룹 '리미트리스'로 데뷔하기도 했었던 장문복 / 한국경제

이러한 유명세 덕에, 실제로 아웃사이더를 만나거나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음악의 신' 등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게 된 그는, 2016년 7월에 첫 싱글 '힙통령'을 발매했으며, 2019년 4월에 정식 아이돌 그룹 '리미트리스'로 데뷔하기도 했다.


이후, 전 여자친구의 폭로로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던 그는, 사실상 '리미트리스'가 해체상태를 맞게 되면서 연예계 활동이 뜸해지게 됐고, 채널S '진격의 할매'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가끔 출연해 근황을 전하는 정도로만 모습을 비췄다.

오늘의 실시간
BEST
newscribe
채널명
뉴스크라이브
소개글
하나로 연결된 세상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