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순식간에 몰려들어…’중국 파파라치들’이 한국 연예인에게 한 몹쓸 행동

도를 넘은 중국 파파라치들의 행동

파파라치 때문에 눈물 쏟았던 이효리

전지현의 모자를 훔쳐 갔던 파파라치

송중기-송혜교 결혼식에는 신분 속이고 입장

대중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는 스타들의 사생활은 개인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뿐 아니라 다양한 돈벌이 수단이 될 수 있기에 파파라치의 표적이 된다.


할리우드의 경우, 워낙 파파라치 산업이 발달해 있어 무단 침입이나 알몸 도촬 등 불법 행위가 아닌 이상 합법으로 보고 있다.


이 때문에 스칼렛 요한슨,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바네사 허진스 등 스타들은 자신의 누드사진이 유출되는 등 피해를 입기도 했다.


도를 넘는 파파라치들의 집착으로 스타들이 받는 정신적 고통 또한 어마어마한데 중국에도 할리우드 못지않은 집요한 파파라치 부대가 존재한다. 이로 인해 스케줄 차 중국을 방문한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피해를 입고 있다.

지난 2009년 이효리는 CF 촬영차 중국 상하이를 방문했을 때 기자들과 파파라치가 갑자기 몰려드는 바람에 난처한 상황에 처한 바 있다.


당시 경호원 없이 매니저와 단둘이 상하이 훙차오 공항에 도착했던 이효리는 예상치 못한 수 백 명의 인파에 순식간에 둘러싸였다.


혼란 속에서 몸싸움이 벌어졌고 앞다퉈 사진을 찍으려는 파파라치들의 카메라가 땅바닥에 떨어지기도 했는데 한참 동안 옴짝달싹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 몰렸고 이효리는 당황한 나머지 눈물을 터뜨렸다.


심지어 무리에 휩쓸려 옷과 머리카락이 흐트러지는 등 십여 분 가량 몸싸움에 시달려야 했다.

파파라치들은 흔히 찍은 사진을 매체에 전송해 이득을 취하는 방식을 이용한다. 이 같은 파파라치들의 사진 유출과 매체 측의 악의적 보도 때문에 억울함을 당한 한국 연예인도 있는데 ‘천국의 계단’ ‘겨울연가’ 등으로 한류 스타 반열에 오른 최지우도 그 피해자 중 하나다.


최지우는 당시 루이뷔통 홍콩 개장 행사에 참석했다가 술에 취한 사진이 중국 언론에 퍼지며 논란이 됐다. 사진 속에는 파티장에서 술에 만취해 자제력을 잃은 듯 보이는 최지우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하지만 이 사진은 결국 포토샵으로 조작한 것임이 밝혀졌다. 당시 현장에 있던 파파라치들이 찍은 사진이 포토샵 조작을 거쳐 언론에 송출된 것이었다. 소속사 측은 “최지우는 이날 매우 조심스럽게 행동했고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자리를 떴다”라고 주장했다.


또 당시 행사에 참석했던 사진을 언론사에 증거 자료로 제출하며 기사 정정을 요구했는데 이미 인터넷에 일파만파 퍼진 사진으로 인해 최지우는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전지현은 할리우드 진출작 ‘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 촬영차 중국 상하이로 갔다가 시내에서 파파라치들에 봉변을 당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촬영을 마치고 차에 타려다가 수십 명의 극성팬과 파파라치들에 의해 둘러싸였다.


한 남성은 급기야 전지현이 쓰고 있던 모자를 빼앗았으며 전지현은 극도로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이 모습은 파파라치들에 의해 고스란히 찍혀 인터넷에 유출되었는데 전지현과 그녀의 소속사 측은 중국 파파라치들의 무례한 행동에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과거 송혜교와 송중기의 결혼 식 당시 중국 파파라치가 잠입해 경찰까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송중기와 송혜교 두 사람 모두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한류스타로, 두 사람의 결혼식을 중계하기 위해 매체 기자 신분으로 위장해 몰래 잠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송중기의 소속사 관계자는 중국 쪽 일을 도맡아 하는 에이전트를 통해 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었다.

이외에도 소녀시대 윤아와 엑소 멤버로 활동했던 타오 역시 파파라치로 인한 피해를 호소한 바 있다. 특히 윤아는 한 방송에 출연해 파파라치로 인한 난처했던 경험을 고백하며 ‘지우고 싶은 굴욕 사진’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 같은 파파라치 문화는 중국 내에서 큰돈을 벌 수 있어 점차 뻗어나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도촬 행위와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 역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피해를 입은 한국 연예인들은 소속사를 통해 현지 경찰에 고소하거나 파파라치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일부 파파라치들은 경찰에 연행돼 조사 및 처벌을 받고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