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월별 떠나기 좋은 동남아 여행지 추천 (+ 여행 필수품 싸게 예약하는 법)
따뜻한 기후, 맛 좋은 식탁, 저렴한 물가까지! 짧게는 2박3일, 길게는 일주일까지 여행할 만한 곳으로 동남아만 한 곳이 없죠.
하지만 우기 건기 구분이 심한 지역이니만큼 최적의 타이밍이 중요해요!
오늘은 월별 떠나기 좋은 동남아 여행지를 들고 왔어요.
여행 필수품인 데이터 유심, 픽업, 각종 입장권을 최대 반값으로 예약할 수 있는 방법까지 준비했으니, 동남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한국의 겨울 시즌! 대부분의 동남아는 건기에 접어드는데요, 베트남 하노이와 푸꾸옥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예요.
하노이의 경우,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비슷해 제법 서늘한 공기를 느끼며 여행할 수 있어요.
요즘 뜨는 푸꾸옥의 12월~2월 평균 날씨는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해, 딱 휴양 목적으로 여행하기 좋답니다.
# 남호이안 빈원더스 입장권
Vinwonders Nam Hoi An Theme Park Ticket | Vietnam
두 번째로 추천하는 여행지는 태국! 그중에서도 파란 에메랄드 해변을 유영하고 싶다면 푸켓을 추천할게요.
12월~2의 푸켓은 21도에서 32도 사이로, 우리나라 한여름 기온보다 덥지만, 비가 적게 내려요.
건기임에도 비 예보가 자주 있는 편이긴 하나, 스콜성으로 잠시 내렸다 사라지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하니,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해요.
이번엔 봄에 가기 좋은 동남아 여행지예요. 깔끔하고 화려한 도시 여행을 원한다면 싱가포르만 한 곳이 없죠.
3월부터 건기가 시작되는 싱가포르. 3월~4월에 방문하면 비교적 쾌적한 여름 날씨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3월의 필리핀 역시 딱 여행하기 좋은 시기예요. 5월을 기점으로 필리핀의 기온이 확 높아지거든요.
다양한 필리핀 휴양지 중 딱 한곳만 고르라면 액티비티 천국, 세부를 추천할게요. 낮엔 액티비티, 저녁엔 마사지 코스로 3박4일만 채워도 즐거울 거예요.
단, 일교차가 큰 편이라 겉옷을 챙겨가는 게 좋아요.
여름휴가 시즌에 가기 좋은 동남아 여행지도 추천해 드릴게요.
먼저, 인도네시아 발리는 4월부터 건기에 접어들어 9월까지 비교적 건조한 기후를 띈다고 해요.
비는 적게 오지만 햇빛이 강렬하기 때문에 얇은 반팔, 선케어 제품은 필수!
쨍쨍한 날씨 속 럭셔리 호텔에서의 휴식이 취향이라면 올여름은 발리 어떠세요?
# 발리 인스타그램 명소 투어
길게 쭉 뻗은 지형 때문에 날씨도 도시마다 제각각인 베트남.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만큼 한국인 여행객이 많은 베트남 다낭! 2월부터 8월까지 다낭은 건기에 속해서 여행하기 좋아요.
두 번째로 추천할 도시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예요. 핑크빛 노을 하면 떠오르는 그 장면! 6월 코타키나발루에서 볼 수 있어요.
코타키나발루의 5월부터 9월은 우기로 전환되는 시점이지만, 6월까진 건기 영향으로 비교적 화창한 날씨를 만날 수 있답니다.
선선한 날씨가 매력적인 가을 시즌에는 필리핀 보라카이를 추천해요. 전체적으로 7, 8월에 비해 바람도 많이 불지 않고, 쨍쨍한 날씨가 이어져요.
보라카이 역시 해양 액티비티로 유명한 곳이죠. 패러세일링, 말룸파티 등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다면 에디터 주희의 글을 참고하세요.
당장 올여름에 동남아로 떠날 계획이 있는 Visa 신한 카드 소유자라면 주목하세요!
KKday에서 딱 6월 한 달 동안 베트남 & 태국 & 발리 여행 필수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예약할 수 있거든요.
어차피 구매해야 하는 데이터, 픽업 서비스, 인기 입장권이라면 할인가로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 동남아 프로모션 페이지 바로가기
Visa신한카드로 USD 결제 시 동남아 최대 50% 할인
모든 건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잖아요?여행도 그런 것 같아요.
여름 휴가 계획이 아직이라면 오늘 에디터가 알려준 팁과 함께 가장 완벽한 동남아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