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와이 여행 기초 정보 :: 하와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것들

자유로운 영혼의 에디터, 하와이 여행을 처음으로 인사드린다. 이번 3월, 4박 6일의 일정으로 혼자 하와이 여행을 다녀왔다. 하와이 직항 항공권 및 이동 수단부터 미국 환율, 날씨 및 여행하기 좋은 시기, 하와이 가볼만한곳까지. 하와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가득 담았다.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가 3월 21일부로 면제되고, 3월 25일부로 하와이 내 마스크 규제가 없어졌다. 신혼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오랜만에 여행을 준비한다면 더더욱 주목하길. 하와이 여행 기초 여행 정보 지금부터 시작한다.

✔️ 하와이 항공권

현재 인천~하와이 직항 항공편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하와이안 항공에서 운행하고 있다. 직항 항공편 기준, 인천국제공항에서 대니얼 K. 이노우에 국제공항까지는 8시간 30~50분 정도. 하와이에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10시간 20~45분 정도 소요된다.

인천공항 출발 요일 기준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4월 3일부터 재개)는 수, 금, 일, 주 3회. 하와이안 항공은 월, 수, 금, 토, 주 4회 운행하고 있다.

>> 하와이 유심 데이터 통화 무제한 바로가기

✔️ 하와이 입국 서류

단기 출장이나 여행이 목적인 경우, 비자는 미국 입국과 동일하다. 또한, 미국 전자여행 허가 시스템인 ESTA를 미국 입국 72시간 전까지 사전 허가받길 권장한다.

국제선 직항으로 하와이 입국 시, 기존과 같이 백신 접종 증명서한국 출발 1일 이내에 실시한 음성 결과 증명서를 소지하면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현지 방역 지침도 완화했다. 식당, 바 등 입장 시 백신 패스를 제시할 필요가 없으며, 마스크 착용 의무 또한 3월 25일부로 종료되었다.

미국 본토 경유 등 미국 국내선으로 하와이에 도착하는 경우, 검사 결과지 혹은 미국 현지 백신 접종 증명서를 사전 제출해야 했던 안전 여행 (Safe Travels) 시스템 역시 3월 25일부로 운영을 종료했다. 여러모로 하와이 여행에 대한 문턱이 낮아졌다.

✔️ 하와이 공항에서 시내로

하와이는 섬이다 보니 렌트카 이용률이 높다. 주로 공항에서 렌트카를 픽업해서 여행을 시작한다. 이외에도 택시, 우버, 리프트, 버스, 픽업서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준비되어 있다.

1. 한인택시

한인 택시는 편도 $44, 왕복 $80라는 동일한 요금으로 최대 6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하지만 수하물이 최대 5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짐이 많을 경우에는 2대를 이용해야 한다. 다른 곳 정차 없이 바로 호텔까지 데려다주므로 약 25~30분 만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2. 현지택시

호놀룰루 공항 출발, 와이키키 도착 기준, 트래픽 및 위치에 따라 $40~50의 미터 요금이 발생한다. 25~30분 정도 소요되며 10~15%의 팁은 별도. 와이키키에서 공항으로 갈 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3. 우버 & 리프트

우버와 리프트의 경우, 공항에서 출발하면 추가요금이 붙기 때문에 더 비싸다. 보통 $40~$45 정도가 나오지만, 차가 많이 막히면 $50 이상 나오기도 한다고. 이는 중형차 위주로 운영되는 우버X 기준 금액이며, 캐리어를 두 개 이상 싣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짐이 많을 시 우버 XL라는 옵션도 있지만, 가격이 높으므로 참고할 것.

4. 셔틀버스

1인당 편도 $16, 왕복 $32로, 한 명이거나 두 명일 경우에 가장 저렴하다. 현재 호놀룰루 공항의 공식 셔틀은 로버츠 하와이다. 하지만, 세명이면 $48이 되어 택시보다 더 비싸니 경우에 따라 비교해 보도록. 참고로, 여러 명이 함께 타기 때문에 택시나 우버로 이동하는 것보다 소요시간은 더 길다.

5. 더 버스

19번과 20번 버스를 타면 와이키키까지 갈 수 있다. 성인 기준 $2.75로 저렴하지만, 많은 정류장을 거쳐가기 때문에 1시간가량 소요된다. 주로 배낭여행자들이 이용하는 수단으로, 수하물 규정 상 21인치 캐리어보다 큰 것을 가져갈 수 없기 때문에 짐이 많은 여행자는 이용이 어렵다. 21인치보다 큰 캐리어의 경우, 버스기사가 탑승을 거절한 사례가 많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도록.

6. 공항 픽업 샌딩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가장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이동 수단이다. KKday에서 중국어, 영어를 구사하는 기사님의 픽업 샌딩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연락과 소통의 불편함 없이 하와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공항 픽업 시 피켓 서비스도 제공하니 걱정 말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 호놀룰루 공항 와이키키 왕복 픽업 샌딩 바로가기

✔️ 하와이 교통

뚜벅이 여행자라면 주목하자. 하와이에서는 우버와 리프트를 이용하거나 하와이 교통카드인 HOLO를 이용해 버스를 탈 수 있다. 하와이 주요 관광지와 쇼핑센터를 순회하는 2층 버스, 와이키키 트롤리도 추천한다. 서울의 따릉이와 같은 BIKI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해 탑승할 수 있다.

하와이 자유여행에 필수인 오아후 고카드를 소개한다. 카드 한 장으로 오아후 관광명소를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긴줄을 대기해 표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효율적인 하와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 하와이 오하우 고카드 할인 바로가기

✔️ 하와이 환율

하와이는 달러를 사용한다. 지폐로는 1달러, 2달러, 5달러, 10달러, 20달러, 50달러, 100달러로 만나볼 수 있다. 2022년 4월 6일 기준, 1달러는 1.217원이다.

동전의 단위는 센트로 구분하며 1달러는 100센트와 같다. 0.01달러의 가치의 페니와 0.05 달러의 가치의 니켈, 0.1 달러의 가치의 다임, 0,25 달러의 가치를 지닌 쿼터로 구분한다.

✔️ 하와이 날씨 및 여행하기 좋은 시기

북태평양 동쪽에 있는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로,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 덕에 태평양의 낙원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휴양지다. 약 2천800년 전 화산 폭발로 형성돼 섬 자체가 거대한 화산 덩어리라 할 수 있다.

호놀룰루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20도, 평균 최고기온은 28도로, 서울의 7월 초와 비슷하다. 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지만, 해가 뜨거우므로 얇은 긴옷을 챙기는 걸 추천한다.

연중 온화한 날씨로 언제 방문해도 좋은 하와이지만, 강수량이 가장 적은 4월부터 6월까지가 하와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물놀이가 여행의 주 목적이라면, 우기라 할 수 있는 11월부터 3월까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연중 가장 많은 비가 내리는 11월을 조심할 것.

✔️ 하와이 가볼만한곳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하와이. 여행 내내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할 수 있다. 휴양부터 액티비티, 쇼핑까지 모두 즐길 수 있으니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임에 틀림없다. 에디터가 여행하면서 꼽은 하와이 가볼만한곳 BEST 5를 소개한다.

1. 와이키키 해변

하와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아닐까. 와이키키 비치는 서쪽 카하나모쿠 비치를 시작으로 동쪽 카이마나 비치까지 약 3.2km의 해변을 일컫는다. 야자수 아래 비치웨어 차림의 휴양객들 모습에 덩달아 여유를 느껴볼 수 있을 것. 하와이 신혼여행 호텔로 이곳, 와이키키를 많이 찾는다고 한다.

>> 하와이 와이키키 서핑 바로가기

2. 노스쇼어

오아후섬 북쪽에 자리한 해안가를 일컫는 노스쇼어는 와이키키에서 약 1시간 가량 떨어져 있다. 노스쇼어의 선셋비치는 수심이 깊고 파도가 높아 세계 3대 서핑 스팟으로 꼽히며 세계 서핑대회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하와이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보고 싶다면 노스쇼어로 가자.

>> 하와이 노스쇼어 일일투어 바로가기

3. 다이아몬드헤드

오아후에 있는 해발 230m의 화산이다. 섬을 처음 발견했을 때, 햇빛에 반짝이는 분화구 정상의 암석을 다이아몬드로 착각해 다이아몬드 헤드라 이름 붙여졌다고. 하이킹 코스로 유명하며 오아후섬에서 가장 큰 규모의 파머스 마켓에서 싱싱한 과일과 채소 등을 살 수 있다.

4. 하나우마베이

호놀룰루 동쪽에 위치한 하나우마베이는 에메랄드빛 물색이 아름다운 해안이다. 자연보호구역이자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답게 반드시 해양생태계 보전에 관한 비디오를 시청해야만 해안으로 내려갈 수 있다. 다채로운 해양 생물을 탐색할 수 있어 스노쿨링과 스쿠버다이빙에 최적.

>> 하와이 스노쿨링 체험 바로가기

5.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와이키키 서쪽 알라모아나에 위치한 하와이 최대의 쇼핑몰이다. 약 350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어 쇼핑의 천국 하와이에서 꼭 가야 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니 하와이 쇼핑리스트를 미리 정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하와이 입국부터 교통, 날씨, 환전, 가볼만한곳까지. 첫 번째 편으로 하와이 여행 기초 정보를 모아봤다.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어지는 2편에서는 하와이의 대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쿠알로아 랜치 투어 정보로 찾아오겠다.

# 에디터 추천! 미리보는 하와이 여행

미국 하와이 오아후 | 쿠알로아 랜치 어드벤처 패키지 | Kualoa Ranch Best of Kualoa Experience Package

Star of Honolulu|미국 하와이 오아후 스타오브 호놀룰루 선셋 디너 크루즈 (3스타)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