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가 빨갛다고? 일교차 큰 봄, 면역력 높이는 色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 〈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비타민C가 풍부한 새로운 키위 품종, 루비레드키위. 사진 제스프리 |
Healthy 아침저녁의 기온 차 때문인지, 봄 감기가 기승입니다. 면역력이 필요한 계절이죠. 이때 추천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늘 비슷한 과일 대신, 색다른 과일이 나와 골라봤습니다. 바로 이달 국내에 처음 소개된 ‘루비레드키위’입니다. 제스프리가 10년 만에 선보인 신품종으로, 선명한 붉은 과육과 천연 베리류 과일의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유전자 조작 없이 100% 자연교배를 통해 개발한 품종으로, 무엇보다 풍부한 영양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을 포함해 비타민A, 비타민E, 셀레늄, 아연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 루비레드키위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만성 피로를 해소하고, 신체 활력을 돋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가 189mg(100g 기준) 나 들어있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충분히 채울 수 있고요. 올봄, 붉은빛이 매력적인 루비레드키위로 입맛과 건강, 모두 잡아보세요.
노브랜드버거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 사진 신세계푸드 |
New Menu 버거의 변신은 끝이 없네요. 커리와 버거의 새로운 조합이 탄생했거든요. 바로 신세계푸드의 버거브랜드, 노브랜드 버거의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입니다. 대표 메뉴인 메가바이트 버거에 자체 개발한 인도 정통 마살라 커리스소를 입혀, 이국적인 맛을 재현했다고 하는데요. 두툼한 직화 패티와 바삭하게 튀겨낸 해쉬브라운, 양상추, 리얼 커리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래요. 새 메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18일까지 NBB앱 쿠폰으로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 구매 시, 무료로 감자튀김과 브랜드 콜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업 혜택을 제공하고, 25일까지 NBB앱을 통해 메가바이트 3종(메가바이트 커리, 메가바이트 레드, 메가바이트)을 구매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천 SSG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이용권(1명)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30명), 야구 예매권 2매(50명)를 증정합니다. 메가바이트 커리 버거 가격은 단품 5000원, 세트 6900원.
팀홀튼의 6번째 한국 매장인 광화문 K-Twin 타워점. 사진 팀홀튼 |
Open 카페인 수혈 없이 하루를 버티기 힘든 현대인에게 글로벌 브랜드 커피 브랜드의 한국 진출은 반가운 소식이죠.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으니까요. 국내외 커피 브랜드가 밀집한 광화문에 새로운 브랜드가 들어섰습니다. 한국 진출 전부터 SNS에서 화제를 모은 캐나다 대표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입니다. 국내 6번째 매장인 광화문 K-Twin 타워점을 열었습니다. 이를 기념해, 18일까지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리유저블백을 매일 선착순 100개를 증정한다고 해요. 아 참! 팀홀튼 매장에 갈 계획이라면 모바일 사전 오더 기능인 '팀스 오더'를 활용해 보세요. 팀홀튼 앱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미리 주문하고 가면 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음료와 메뉴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첫 스탬프 적립 시 아메리카노 커피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첫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래요.
네스프레소가 새롭게 론칭한 신제품 2종, 진생달라이트와 비비다. 사진 네스프레소 |
Launching 홈 카페 족을 위한 소식도 있습니다. 네스프레소가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 끌어올려 주는 커피’라는 컨셉으로 ‘커피 플러스’ 라인을 론칭했습니다. 커피 플러스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라인으로, 이를 기념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는데요. 먼저 인삼 추출물이 들어간 ‘진생 딜라이트(Ginseng Delight)’입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한다’는 컨셉트의 커피로, 한국인에게 친숙한 인삼 추출물을 첨가한 가향 커피입니다. 다음은 비타민B12가 함유된 ‘비비다(VIVIDA)’입니다. 부드러운 더블에스프레소 돌체 커피 베이스에 은은하게 퍼지는 인삼향, 달콤한 캐러멜 향이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맛이 특징입니다. 2종의 신제품은 버츄오머신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일까지 익선동에서 '스키피 랜드'를 테마로 꾸민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사진 대상 |
Play 이번 주말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21일까지 세계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의 팝업스토어가 열리거든요. 팝업스토어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스키피 랜드’를 테마로 꾸며져 있어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게임을 통해 토스트 위에 올라갈 토핑들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토스트를 만드는 ‘토스트 랜드’와 게임으로 만든 토스트를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스키피 바’가 대표적이에요. 또한 놀이공원 관람차 콘셉트로 꾸며진 ‘스키피굿즈존’에서는 포토 앨범, 쿠션, 키링 등 특별 제작한 다양한 굿즈를 살 수 있어요. 행사 기간, 매일 10세 이하의 어린이 10명에겐 선착순으로 다양한 선물이 들어 있는 ‘스키피 열기구 세트’도 선물로 준대요.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