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채에 이것 한숟가락 넣으면 반찬가게 그 맛 그대로에요!
감칠맛 폭발하는 진미채는 온 가족의 입맛 올킬하는 반찬이죠. 특히 반찬가게 진미채는 더 맛이 좋은데요. 그 비법은 바로~~~ 잠시 후에 공개합니다!
진미채 양념은 다 비슷하게 넣는데도 묘하게 맛이 다르더라고요. 감칠맛 폭발하는 그 비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해요.
우선 재료부터 준비해 볼게요. 진미채400g,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올리고당, 설탕, 참기름, 깨소금 준비했어요.
진미채를 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물에 담가서 불릴 필요는 없어요~
후라이팬에 기름 한숟가락 두르고 다진마늘 1/2숟가락과 물기 뺀 진미채를 넣어요.
중불에서 양손으로 저어가며 노릇노릇하게 볶아요. 진미채의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가면 마요네즈 1숟가락을 넣어요!
마요네즈를 넣고 볶으면 말 그대로 고소함이 폭발하고요. 기름을 적게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절대 느끼해지지 않아요~
그리고 진미채를 물에 담가서 불리지 않아도 마요네즈가 부드럽게 만들어줘서 식감까지 케어(?)가 가능하답니다 ㅎㅎ
마요네즈 넣고 골고루 볶다가 연한 갈색으로 변하면 고추장2, 간장2, 설탕1, 올리고당2 넣고 고춧가루는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밸 때까지 볶다가 불을 끄고 참기름 휘휘, 깨소금 솔솔 뿌려서 마무리해요.
매콤, 달콤, 쫄깃한 맛에 고소함이 폭발하는 반찬가게 맛도리 진미채볶음이에요. 한입만 먹어도 밥을 부르는 밥도둑이죠!
마요네즈 넣어서 볶으니까 정말 고소하고요. 냉장고에 보관해도 딱딱해지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