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핫한 ‘돼지 떡바’,’수박 떡바’ 남다른 맛의 비결은?
※해당 글은 어떠한 광고 없이 만들어진 순수 콘텐츠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떡의 모습과는 차원이 다른 ‘떡바’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겉으로는 돼지 바, 수박 바를 연상시키는 재밌고 귀여운 모양에 자녀 생일이나 특별한 선물을 원하시는 분이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쫄깃하면서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해요. 자극적이지 않아 자녀들의 간식으로도 부담스럽지 않게 맛볼 수 있답니다. 요즘 SNS에서도 핫한 이 ‘떡바’, 전통 간식인 줄만 알았던 떡의 트렌디한 변신 함께 보시죠!
이곳은 100% 국산 쌀로 만든 떡이라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곱게 빻은 쌀에 설탕을 적당히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국내산 멥쌀과 찹쌀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곱게 체에 걸러줍니다.
사장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손수 작업하기 때문에 시간은 오래 걸릴지라도 정성과 맛은 두 배로 들어간 결과물인 것 같아요!
체에 걸러주기를 끝내고 이제 떡을 찔 준비를 해요!
꿀 설기를 만들기 위해 흑설탕을 뿌리고 다시 쌀로 덮어줍니다. 이 과정에서는 쌀을 평평하게 펴주고 찌는 게 중요합니다.
얇으면 안에 들어있는 잼이 터지니까 더 크고 두툼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떡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소분해 줘요.
돼지 떡바를 만들기 위해 초콜릿을 중탕을 해줍니다.
이제 떡에 듬뿍 묻혀줍니다!!
초콜릿 코팅 위에 초콜릿 과자 가루를 입혀주세요!
돼지 떡바는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초코, 밀크/녹차, 망고/딸기, 포도 여러 가지 맛의 조화로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삭바삭한 크런치와 쫄깃한 떡의 조화가 기가 막히는 ‘돼지 떡바’가 완성됐습니다.
이제 수박 떡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수박떡바를 만들기 전에 식용색소를 물과 우유를 섞어 잘 풀어줍니다.
이제 빨간색, 녹색 식용 색소를 빻은 쌀에 섞어줘요.
체에 곱게 걸러줍니다. 녹색 쌀가루 동일한 방법으로 걸러줘요!
장인의 손길로 정성스러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이렇게 눈처럼 뽀얀 쌀이 완성됩니다.
수박 떡바의 씨의 담당하게 될 초코칩도 듬뿍 넣어줍니다. 설탕도 살짝 뿌려 섞어줍니다.
이제 찜기로 가서 떡을 쪄줄 건데요. 돼지 떡바와 다르게 수박 바는 작은 틀과 큰 틀이 나눠져 있어요.
빨간색 색소의 쌀은 작은 틀, 초록색 색소의 쌀은 큰 틀에 채워 넣어줍니다.
꼼꼼하게 채웠다면 작은 틀을 조심스럽게 빼주고 빈 부분을 정리해 줍니다.
완성된 수박 떡바에 바를 끼워 넣어줍니다. 그럼 수박 떡바는 따로 토핑은 없기 때문에 완성입니다.
짜잔!! 촉촉한 속을 확인해보세요!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떡바는 돌 답례품, 아이들 간식,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모양과 알록달록한 색감까지 사람들의 감성을 저격할 수 있는 떡인 것 같아요.
“보는 재미에 한번
달콤한 맛에 한번
두 번 놀라는
쫀득쫀득 ‘떡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