눌어붙은 계란찜 뚝배기 세척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의 꿀팁을 알려드리는 [생활의발견] 포스팅입니다. 계란찜이 눌어붙은 뚝배기 씻느라 짜증 났던 적 있으셨나요? 얼마 전 이웃님의 블로그에서 배운 방법인데, 따라해보니 효과가 좋아서 많은 이웃님들과 함께 공유해봅니다.
금요일 늦은 아침 밥상 풍경입니다. 오늘은 서방님이 요리사 :-) 누가 정해준 건 아니지만 언제부터인가 금, 토, 일은 휴일입니다.
휴일이라고 해서 평일과 별다를 건 없지만, 늦잠을 자도 양심에 가책이 느껴지지 않는다랄까...큭
늦잠자는 마누라 어디가 예쁘다고 제육볶음과 계란찜을 아침상으로 차려주신 서방님. 눈곱도 못 떼고 안방에서 슬쩍 나와서는 머쓱함을 폭풍 흡입으로 대신합니다.
" 오잉? 너무 맛있다! 여봉봉 최고 최고! 음~ 역시 아침엔 고기쌈이야 *_* "
계란찜 클리어- 서방님이 계란찜을 좀 태워서 뚝배기 바닥에 계란이 엄청 눌어붙었네요.
괜찮아 괜찮아 뚝배기는 세척이 쉬우니까 +_+ 라며 철수세미로 문지르면 이런 사태가 벌어집니당. 계란찜이 철수세미 사이사이에 끼어서 나중에는 수세미 세척이 더 힘든....
자~ 오늘은 철수세미를 쓰지 않기로 해요. 계란찜 뚝배기에 물을 가득 받은 뒤
PT 병뚜껑 하나만 준비해주세요. 플라스틱 병뚜껑 하나면 계란찜이 눌어붙은 뚝배기 씻기가 식은 죽 먹기처럼 쉽답니다.
병뚜껑의 아랫부분을 이용해서-
플라스틱 병뚜껑이라 뚝배기에 흠집도 안 나고 좋아요. 숟가락이나 철수세미로 긁어낼 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벗겨진답니다. 병뚜껑으로 다 긁어내지 못한 옅은 얼룩들은
밀가루와 수세미를 이용해서 말끔하게 세척해주면
완벽하게 깨끗해지죠 :) 뚝배기는 세제로 씻으면 안 되는 거 아시죠? 계란이 눌어붙은 뚝배기를 불리려고 오랫동안 물에 담가두셨다면 이제는 PT 병뚜껑 하나로 쉽게 세척해보세요.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만점이랍니다 :D 사용한 PT 병뚜껑은 씻어서 보관하셔도 좋고, 저처럼 늘 병뚜껑이 생기는 집은 한번 쓰고 버리면 된답니다.
보들보들 계란찜, 맛있게 드시고 설거지도 간편하게 하세요 :)
오늘도 '사랑송송행복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