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10
이제 출렁거리는 뱃살과 이별할 시간
다이어트란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특히, 복부는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기 힘든 부위로 끝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365일 다이어트 계획만 다짐하기 일쑤라면, 먼저 차근차근 식이조절부터 시작해보자. 다이어트의 절반은 먹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나쁜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절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 당장 식습관을 개선하기 어렵다면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위주로 바꿔보자. 뱃살 탈출 식품 10가지 총정리. 하지만 식이조절은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충분한 운동과 병행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1. 올리브유
다이어트를 한다 해서 무조건 기름 섭취를 중단할 수는 없다. 이때 몸에 이로운 지방을 주는 올리브유를 섭취하면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는 콜레스테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채소 섭취 시 살짝 곁들어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 또한, 올리브유는 올레산이 풍부해 공복시 한 수저 떠먹으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2. 콩
다이어트할 때 친하게 지내면 좋은 ‘콩’. 콩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복부 지방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다. 콩의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해주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천연 탄수화물 차단제라 불리는 흰 강낭콩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아주며,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단,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3. 사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사과는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더욱 좋다.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펙틴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붉은 과일은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색깔이 진할수록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4.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토마토.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수분 함량 때문에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또한,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이 지방 합성을 억제해 식욕 호르몬을 조절한다.
5. 파인애플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 이는 파인애플이 뱃살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파인애플에는 단백질분해효소인 브로멜라인이 들어있어 소화를 돕고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복부 팽만을 줄여주고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고기를 섭취한 후 또는 짠 음식을 먹을 때 파인애플을 같이 곁들이면 좋다.
6. 바나나
낮은 열량을 자랑하는 바나나 역시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파인애플과 함께 다이어트 식초 재료로 많이 사용되며, 노폐물 배설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한데, 이는 장의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고 복부팽창 현상을 막아준다.
7. 수박
수박은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수분 함량을 자랑하는 과일이다. 수박은 수분 함유량이 91%로 매우 높아 체내 수분 유지에 효과적이며 100g당 31kcal의 저칼로리 과일이다. 또한, 지방과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으며 탄수화물 함량도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8. 아몬드
하루에 아몬드 10알을 꾸준히 먹으면 건강한 체력유지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견과류 속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꺼리는 사람이 많은데, 아몬드 속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 과다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9. 연어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은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는 신진대사를 증진해 체중 감량을 높고, 특히 포만감을 유발하는 렙틴 호르몬에 대한 민감성을 향상시킨다. 단, 연어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좋지 않다.
10. 아보카도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 역시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복부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체내의 지방 연소를 돕고 식욕을 억제해줘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