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라이프]by 조선일보

‘퀸’ 인플루언서, 절대 동안 피부 ‘최화정 뷰티 리스트’ 모음

최근 40~50대를 넘어 60대 이상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그 중에서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모든 MZ 세대 인플루언서들을 넘어서는 진정한 ‘퀸’의 등장. 입고, 들고, 바르고, 먹고, 장식하는 것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63세 최화정 신드롬이 뜨겁다.



조선일보

63세를 믿을 수 없는 절대 동안 피부의 최화정.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서 소개하는 뷰티 추천템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hellochoihwajung

최화정은 27년간 진행한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과 아름다운 이별 후,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로 다시 눈부신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최화정의 유튜브 채널은 이지혜의 ‘밉지 않은 관종 언니’, 홍진경의 ‘공부왕 찐천재’, 장영란의 ‘A급 장영란’ 등을 기획 연출하고 있는 이석로 PD의 최고 히트작이 되고 있다.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까지 성공시키면서, 이석로 PD는 유튜브계의 나영석, 김태호 PD와 같은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


최화정의 추천템은 본인이 직접 즐겨 쓰는 ‘내돈내산 애정템’과 함께 적절하게 PPL 제품을 노출하며, 자신만의 리뷰를 상세하게 공유해서 인기를 끌고 있다. PPL 제품 조차 최화정이 평소 즐겨 쓰는 애정템으로 공공연하게 소개됐던 제품일 때가 많다. 특유의 톡톡 튀는 명랑함과 센스 넘치는 입담, ‘궁금할 만한 건 다 알려주고 아낌없이 다 보여주는’ 솔직함이 최화정의 추천템들을 더욱 매력있어 보이게 한다. 또한 뷰티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소개할 때도, 평상시 만들어 먹는 건강한 음식과 음료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직접 시연해보이는 것이 최화정 유튜브 채널의 인기 비결이다.


특히 최화정을 슈퍼 인플루언서가 되게 한 건 믿기 어려운 동안 피부다. 63세임에도 30대 피부 보다 더 맑고 투명하며, 40~50대 피부 보다 탄력이 넘친다. ‘최화정 리스트’라 불리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추천템들 중에서도, 최화정 이름 믿고 구매한다는 ‘최화정 뷰티템’을 모아보았다.

위드보스 브리즈 샴푸

스타일링이 잘 되는 샴푸로 추천한 ‘위드보스 브리즈 샴푸’. 사우나에 단 3가지만 갖고 가야 할 때도 꼭 들고 가고 싶은 샴푸로 손꼽았을 정도다. 샴푸 후 볼륨이 잘 살아나고, 쉽고 간단하게 셋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타일링 샴푸다.


조선일보

샴푸 후 스타일링 하기 좋은 샴푸로 추천한 '위드보스 브리즈 샴푸'. 위드보스.

르 라보 떼 마차 26 샤워젤

향이 좋아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특별한 날을 위해 쓰는 바디 제품이다. 마차향이 좋은 퍼퓨밍 샤워 젤 ‘르 라보 떼 마차 25 샤워젤’은 비타민 E와 알로에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조선일보

마차향이 좋아 즐겨 사용한다는 르 라보 '떼 마차 26 샤워젤'. 르 라보.

르 꽁뚜아르 뒤뱅 오가닉 올리브 마르세유 솝

최화정이 즐겨 사용한다는 클렌저. 유기농 인증을 받은 내추럴 클렌저로 얼굴뿐 아니라 바디와 핸드 클렌저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마르세유 솝은 프랑스 귀족들의 피부 케어를 위해 개발된 솝이다. 마르세유 솝의 높은 퀄리티와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17세기 루이 14세가 콜베르 칙령을 통해 ‘식물 성분 72% 이상, 100% 식물성 오일 사용’의 제조 조건을 통제한 이후,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조선일보

가장 자주 쓰는 클렌저라는 르 꽁뚜아르 뒤뱅 '오가닉 올리브 마르세유 솝'. 르 꽁뚜아르 뒤뱅.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즉각적인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고, 피부결 정돈과 수분 공급을 해주는 멀티 모공 에센스 미스트. 메이크업 픽서 기능과 함께 피부 광채 효과를 선사한다. ‘뷰티 엘릭시르’는 16세기 헝가리 이자벨라 여왕의 ‘아름다움의 묘약’에서 영감 받아 탄생했다. 100% 자연유래 성분으로 포도추출물과 로즈마리잎 오일, 페퍼민트 오일, 다마스크 장미꽃 오일의 5가지 식물 유래 에센셜 오일을 담고 있다.


조선일보

최화정이 즐겨 쓰는 미스트로 유명해진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꼬달리.

꼬달리 비노퍼펙트 브라이트닝 에센스 & 래디언스 세럼

맑은 광채 피부를 위한 퍼스트 에센스, ‘비노퍼펙 브라이트닝 에센스’. 글리콜릭애씨드가 피부 각질을 정리해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작약뿌리 추출물이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주며, 그레이프 워터가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에 도움을 준다.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브라이트닝 케어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질감과 사용감으로, 샤워 후에 발라도 머릿결이 달라 붙지 않아 좋다며 추천했다.


조선일보

맑은 광채 피부를 위한 퍼스트 에센스, 꼬달리 '비노퍼펙트 브라이트닝 에센스'. 꼬달리.

조선일보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샤워 후 발라도 머리카락이 달라 붙지 않아 좋아 한다며 추천한,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꼬달리.

샤넬 루쥬 코코 밤

최화정이 즐겨 쓴다는 컬러가 없는 투명의 하이드레이팅 컨디셔닝 립 밤. 입술에 닿는 순간 녹아버리는 듯한 멜트 어웨이(melt-away) 텍스쳐가 반짝이면서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조선일보

최화정이 즐겨 사용하는 립밤으로 소개한, 투명 컬러의 샤넬 '루쥬 코코 밤'. 샤넬.

나스 파워매트 립스틱

최화정 하면 빨간 립스틱 컬러가 먼저 생각나지만, 평상시 내추럴 컬러를 바를 때 ‘나스 파워매트 립스틱’을 즐겨 바른다고 한다. 10시간 동안 유지되는 뛰어난 지속력을 지녔다.


조선일보

최화정이 평상시 내추럴 컬러를 바를 때 즐겨 바른다는 나스 '파워매트 립스틱’. 나스.

김의향 THE BOUTIQUE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chosun
채널명
조선일보
소개글
대한민국 대표신문 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