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상 뛰어넘네"…'같이 펀딩' 유준상, 문재인 대통령에 태극기함 선물

엑스포츠뉴스

배우 유준상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태극기함을 선물했다.


13일 방송된 MBC '같이 펀딩'에서는 유준상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태극기함을 선물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준상은 10월 1일 국군의 날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났고, "이번에 '같이 펀딩'에서 태극기함을 (제작해) 완성했다. 평창 올림픽에 참여한 이석우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라며 설명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완전히 상상을 뛰어넘는다"라며 칭찬했다. 유준상은 그 자리에서 직접 태극기를 게양했고, "비가 올 경우 집에서 게양할 수 있다. 국기는 20년 동안 부부 두 분이서 수작업으로 태극기 깃대를 만드신 분들이 계신다. 그분들과 중소상공인들이 만들어서 12억을 모금했다. 독립 유공자 후손들에게 돌아갈 예정이다"라며 자랑했다.

엑스포츠뉴스

또 유준상은 "이걸 대통령님께 드리려고 한다"라며 태극기함을 전달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태극기함으로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꼼꼼히 확인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디자인의 혁명이다"라며 감탄했다.


특히 유준상은 "저는 참고로 삼일절에 결혼해서 태극기를 걸고 결혼하고 아내와 상해임시정부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그런 의미로 태극기가 제대로 걸리지 않는 게 답답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태극기함을 만들게 됐다"라며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오늘의 실시간
BEST
xportsnews
채널명
엑스포츠뉴스
소개글
깊이있는 스포츠뉴스·색다른 연예뉴스·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