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타리아가 아니었네?" 현대차 동남아 전용 '스타게이저 X' 공개, 2,974만 원부터

크로스오버, SUV가 연상되는

소형 미니밴 스타게이저 X.

최대 7인승으로 구성 가능

현대차 스타게이저 X 공개

현대자동차 스타게이저 X/출처-carscoops

동남아시아 시장의 특별한 고객 요구의 충족을 목표로, 현대자동차가 ‘스타게이저 X’라는 새로운 소형 미니밴을 선보였다. 이전에 이미 인도네시아에 ‘스타게이저’를 출시한 바 있지만, 새로운 ‘스타게이저 X’는 ‘스타리아’ 디자인에서 착안한 전폭 LED를 계승하면서 크로스오버와 SUV의 감각을 더해 재탄생했다.


전면 디자인에서는 크롬 패턴이 돋보이는 넓은 그릴, 블랙 트림이 감싼 독립된 헤드라이트, 그리고 어두운 톤의 베젤이 주목된다.

현대차 동남아 전용 스타게이저 X

현대자동차 스타게이저 X/출처-carscoops

차량 측면에서는 박스 형태의 휠 아치, 사이드 스커트를 따라 연장되는 플라스틱 클래딩, 바이톤 17인치 휠, 그리고 루프 레일이 특징적으로 보인다. 후면 부분에서는 스포일러 확장과 플라스틱으로 강조된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를 볼 수 있다.

현대차 스타게이저 X, FWD 전용 제공

스타게이저 X는 전체 규격으로 길이 4,495mm, 너비 1,815mm, 그리고 높이 1,719mm를 자랑한다. 표준 모델 대비 15mm 더 높아진 200mm의 지상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륜 구동 방식으로 제공된다.

현대차 소형 미니밴 스타게이저 X

현대자동차 스타게이저 X/출처-carscoops

이 차량의 심장은 115마력과 144Nm의 토크를 발휘하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6단 수동 변속기 혹은 CVT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동력을 앞바퀴로 전달한다.


실내 공간은 6인승 또는 7인승 중 선택 가능하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4.2인치 계기판, 앰비언트 라이트, 고급 보스 오디오 시스템, 그리고 ADAS 등의 편의 사양을 포함한다.

현대차 소형 미니밴 스타게이저 X

현대자동차 스타게이저 X/출처-carscoops

현재 스타게이저 X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2,974만 원의 시작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표준 스타게이저 모델은 2,280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오늘의 실시간
BEST
withcarnews
채널명
위드카 뉴스
소개글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