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로이 걸으며 힐링 할 수 있는 화순 둘레길
너릿재공원 & 너릿재 옛길
1971년 터널이 개통되기 전까지만 해도 너릿재는 큰 눈이 오면 한 달이 넘게 길이 끊기곤 했고, 그 이전에는 대낮에도 산적이 나오는 험한 고개였다 합니다.
※ 너릿재공원 & 너릿재 옛길-위치 : 전남 화순군 화순읍 화보로 4439-7
세량지
|
'화순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세량지는 세량제라고도 불립니다.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1969년 준공되었습니다.
봄이면 연분홍빛으로 피어나는 산벚꽃과 초록의 나무들이 수면 위에 그대로 투영되는데, 햇살이 비칠 무렵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어우러져 이국적 풍광을 빚어냅니다. 또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든 산과 어울려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세량지 둘레길은 약 0.6km로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세량지 둘레길이 짧다고 느껴지시면 4km의 벚꽃 누리길도 있으니, 화순의 자연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 세량지-위치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세량리 98
동구리호수공원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만연 저수지를 끼고 약 30분에 걸쳐 둘러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마을 이름을 따 동구리호수공원이라 이름 지어졌습니다. 산과 호수, 그리고 봄이면 만개하는 벚꽃이 어우러져 걸으며 나들이하기 좋습니다. 세량지와는 또 다른 느낌의 멋을 가진 곳이죠.
※ 동구리호수공원-위치 : 전남 화순군 화순읍 동구리 123
무등산 편백자연휴양림
넓은 대자연속에서 사시사철 온화하고 싱그러운 화순여행코스 무등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화순 가볼만한곳 무등산 편백자연휴양림은 소나무와 참나무 숲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있고, 울창한 산림속에서 산림욕장, 숲속의 집, 강당 및 운동장, 야외 물놀이터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림욕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맑은 공기도 마실 수 있으니 화순 힐링여행코스로 제격이죠! 산책길은 약간의 경사는 있지만 잘 정돈되어 있어 비교적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 무등산 편백자연휴양림
-위치 : 전남 화순군 이서면 안양산로 685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하절기), 매일 09:00~17:00 (동절기)
-입장료 : 대인 2,000원 / 소인 1,000원
-기타정보 : 주차비 (대형 5,000원 / 중소형 2,000원)
*해당 콘텐츠는 4월 초에 취재되었습니다.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박균성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