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봄꽃이 내린다 랜선 부산 봄캉스

★추천여행코스 : 개금 벚꽃문화길 – 오륙도 스카이워크 – 오륙도 해맞이공원 – 달맞이길

어느새 완연한 봄이 찾아온 부산. 미세먼지와 거리두기로 답답한 마음, 봄꽃이 만개한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달래보아요·₊˚❀·₊˚

개금 벚꽃문화길​

요즘 부산에서 가장 핫한 벚꽃 명소 중 하나인 개금 벚꽃문화길. 주례여자고등학교와 동서대 사이에 위치한 벚꽃길입니다.

부산 가볼 만한 곳, 개금 벚꽃문화길 데크로드는 부산 산복도로 르네상스 6차년도 개발사업으로,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멋진 벚꽃 데크길이 있는 곳입니다.

​산복도로를 천천히 올라가면서 펼쳐지는 벚꽃의 풍경은 물론, 아기자기한 주택들의 벽화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오래된 벚나무들이 자리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벚꽃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례여자고등학교 앞에서 시작하는 데크길 전체를 걷는다면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벚꽃과 함께 개금동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 주례여자고등학교
-위치 : 부산광역시 사상구 가야대로366번길 146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가볼 만한 곳,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오륙도의 수려한 풍경과 푸른 바다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35m 해안절벽 위에 만들어진 투명바닥 전망대로, 오륙도 주변의 기암절벽과 바다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말발굽 모양의 스카이워크라 왼쪽으로는 해운대와 달맞이길이 보이고, 정면으로는 오륙도의 모습이 보입니다.​

스카이워크에 한 발 한 발 내디딜 때마다 바뀌는 바닥의 풍경이 감탄을 자아내기도 하고, 발아래 투명유리를 통해 파도가 절벽을 때리는 모습은 현기증이 날 정도로 아찔함을 느끼게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마도를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오륙도로 137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마감 17:50)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 도보 약 5분 정도 이동하면 나타나는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와 함께 수선화를 볼 수 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수선화의 개화시기는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로, 3월 중순에는 노란색 수선화가, 4월 초에는 하얀색 수선화가 만개합니다. ​

특히, 3월 말부터는 유채꽃도 함께 개화하여 더욱더 다채로운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고 쉼터도 있어 가볍게 걷기 좋습니다.


부산 가볼 만한 곳, 두루누비 해파랑길 1코스 지점으로, 광안리와 해운대 해변을 걷는 해파랑길 구간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 오륙도 해맞이공원

-위치 : 부산 남구 용호동 산197-5

달맞이길

부산 달맞이길은 해운대에서 시작하여 송정해수욕장을 지나는 구간으로, 굽이굽이 언덕을 건너며 바다와 산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큰 벚나무 길을 감싸고 있어 봄에는 흐드러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Tip!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Tip!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8km에 달하는 길이로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지만, 산책 및 트래킹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가볼 만한 곳, 달맞이길에서 만나는 풍경 중 가장 인상적인 풍경은 높게 뻗은 벚꽃 사이로 보이는 푸른 청사포의 바다 풍경인데요. 바다와 벚꽃의 조화가 다소 생소하지만, 도시의 풍경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벚꽃과 바다의 모습이 색다른 매력을 자랑합니다.

가장 많은 벚꽃을 볼 수 있는 장소는 청사포 구간으로, 달맞이길에서 약 10분 정도 걸어 내려가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달맞이길
-위치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사회적거리두기 수도권·진주시·거제시·속초시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3/20~)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여행작가 황정빈
오늘의 실시간
BEST
visitkorea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