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이 내린다 랜선 부산 봄캉스
개금 벚꽃문화길
요즘 부산에서 가장 핫한 벚꽃 명소 중 하나인 개금 벚꽃문화길. 주례여자고등학교와 동서대 사이에 위치한 벚꽃길입니다.
산복도로를 천천히 올라가면서 펼쳐지는 벚꽃의 풍경은 물론, 아기자기한 주택들의 벽화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오래된 벚나무들이 자리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벚꽃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주례여자고등학교
-위치 : 부산광역시 사상구 가야대로366번길 146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가볼 만한 곳,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오륙도의 수려한 풍경과 푸른 바다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35m 해안절벽 위에 만들어진 투명바닥 전망대로, 오륙도 주변의 기암절벽과 바다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말발굽 모양의 스카이워크라 왼쪽으로는 해운대와 달맞이길이 보이고, 정면으로는 오륙도의 모습이 보입니다.
|
스카이워크에 한 발 한 발 내디딜 때마다 바뀌는 바닥의 풍경이 감탄을 자아내기도 하고, 발아래 투명유리를 통해 파도가 절벽을 때리는 모습은 현기증이 날 정도로 아찔함을 느끼게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마도를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오륙도로 137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마감 17:50)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 도보 약 5분 정도 이동하면 나타나는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와 함께 수선화를 볼 수 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수선화의 개화시기는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로, 3월 중순에는 노란색 수선화가, 4월 초에는 하얀색 수선화가 만개합니다.
|
특히, 3월 말부터는 유채꽃도 함께 개화하여 더욱더 다채로운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고 쉼터도 있어 가볍게 걷기 좋습니다.
부산 가볼 만한 곳, 두루누비 해파랑길 1코스 지점으로, 광안리와 해운대 해변을 걷는 해파랑길 구간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 오륙도 해맞이공원
-위치 : 부산 남구 용호동 산197-5
달맞이길
부산 달맞이길은 해운대에서 시작하여 송정해수욕장을 지나는 구간으로, 굽이굽이 언덕을 건너며 바다와 산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큰 벚나무 길을 감싸고 있어 봄에는 흐드러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달맞이길-위치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