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디 온 프레임 렉서스 LX 700h 하이브리드 출시 예고

재팬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2025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바디 온 프레임 플래그십 SUV 렉서스 LX를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국내 인증을 마쳤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라는 타이틀로 국내 수입 하이브리드 세단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네임밸류를 바탕으로, 굴곡 없는 판매량으로 가장 대중적인 프리미엄 중형 세단 ES,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바탕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의 SUV 그리고 럭셔리 미니밴 시장의 다크호스로 출시와 함께 빠르게 판매 완료라는 성과를 달성한 LM으로 오랜 시간 인기와 판매량을 더욱 높이고 있다.

보수적이지만 진보한 디자인과 오랜 시간 소비자에게 인정과 신뢰를 받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정체되어 있는 것 같으면서도 멈추지 않고 나아가고 있는 브랜드의 네임밸류를 높인 LM에 이어 바디 온 프레임의 플래그십 SUV 렉서스 LX 700h 하이브리드를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렉서스 LX 700h는 5m가 넘는 차체 사이즈를 가진 첫번째 풀 하이브리드 대형 SUV로 대형화되고 있는 프리미엄 SUV 시장의 수요에 화답하고, 영역을 확장하는 나름의 도전을 시작하는 신차이다.

브랜드 플래그십 SUV로 초대형 SUV들의 기반이 되는 바디 온 프레임의 대형 SUV로 큰 차세 사이즈를 바탕으로 넓고 여유로운 실내공간 그리고 도심을 벗어난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오프로더 영역까지 만족시키는 대형 SUV이다.


상반기 국내 출시를 위해 인증을 마친 렉서스 LX 700h 하이브리드는 5092mm의 전장과 1988mm의 전폭, 1894mm의 전고 그리고 2849mm의 휠베이스를 가진 프리미엄 대형 SUV로 제네시스 GV80보다 크고, 사전계약에서부터 흥행 성공을 예고하고 2세대 신형 팰리세이드와 거의 동일한 사이즈를 가졌다.

렉서스의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한 럭셔리 미니밴 렉서스 LM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더욱 과감한 스핀들 그릴을 중심으로 높은 후드와 강인함을 표현하는 바디 스타일을 통해서 대형 SUV의 무게감과 강인함으로 제원을 넘는 사이즈의 존재감을 가감 없이 드러내는 신차이다.


​북미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량으로 어메리칸 대형 SUV가 연상되기도 하는 '거대함'을 강조한 외관을 바탕으로 국내 도로환경에서 렉서스 LX 700h가 과시하게 될 존재감은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7인승 시트 구성을 바탕으로 신,구의 조합을 이룬 실내 레이아웃과 구성은 내구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북미 시장을 위한 모델답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연결성 또는 과정의 모습을 보여준다.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올드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동한 렉서스가 보여주었고, 소비자의 선택이 그러했듯이 올드함이 있지만 이에 대한 불만보다는 실질적인 사용 환경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는 점에서 LX의 실내 구성은 큰 불만으로는 작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849mm의 휠베이스는 큰 차체를 바탕으로 공간 활용성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것으로 예상되고, 7인승을 기반으로 추후 6인승 또는 4인승 시트 구성을 통해서 럭셔리, 프리미엄 대형 SUV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화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대하고 웅장함의 대형 SUV 차체를 책임지는 파워트레인은 V6 트윈터보 3.4L 배기량을 기반으로 전,후륜 2개의 전기모터가 조합을 위한 i-FORCE MAX 시스템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룬다.


​브랜드 고 배기량 트윈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은 시스템 총 출력 457마력, 최대토크 80.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정지에서 100km/h까지 6.5초가 소요된다. 5m가 넘은 대형 SUV에 걸맞은 출력과 성능을 만족하는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충족되지 않았던 새로운 파워트레인에 수요를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대형 SUV 그리고 오프로드에 대한 자신감을 어필하는 렉서스 LX 700h 하이브리드의 고전압 배터리는 트렁크 하단에 배치되고 방수 기능을 갖춘 커버로 보호, 최대 700mm 도강이 가능하고 외부 전력 공급 기능(V2L)을 제공한다.


여기에 i-FORCE MAX 시스템은 발전기와 스타터가 따로 배치되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되어도 풀타임 4WD 구동 시스템이 멈추지 않고 작동이 되도록 구성하여 LX로 오프로드를 주행하는 경험은 극히 드물겠지만 자연 속으로 여정을 멈추지 않기 위한 기술적 충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럭셔리, 프리미엄 대형 SUV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서스펜션 구성은 전자식 어댑티브 댐퍼와 주파수 감지 피스톤 밸브로 구성된 AVS 서스펜션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기존 대비 승차감이 크게 높아졌고, 엔진 마운트 변경 등 진동과 소음을 줄이기 위한 개선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최신 ADAS 시스템(주행 보조)을 비롯해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1열 및 2열 시트, 트림에 따른 옵션 구성을 통해서 럭셔리, 프리미엄 대형 SUV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구성과 준비를 마치고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렉서스 LX 700h 하이브리드는 바디 온 프레임 기반의 프리미엄 대형 SUV로 경쟁 모델 중 가장 먼저 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면서 마일드 하이브리드로는 조금 아쉬운 전기모터의 역할과 부드러운 움직임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면서 대형 SUV임에도 높은 효율성으로 덩치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첫번째 대형 하이브리드 SUV로 LM과 함께 브랜드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인증을 마치고 상반기 출시를 앞둔 브랜드의 새로운 대형 하이브리드 SUV 렉서스 LX 700h 하이브리드의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RX 450h+가 1억 1천만원 대로 판매가 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LX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4천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Trend B

오늘의 실시간
BEST
trendb
채널명
Trend B Magazine
소개글
이야기를 전하는 자동차는 언제나 즐겁다!
    ESTaid footer image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ESTaid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