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핫이슈]by 텐아시아

"♥손예진 감사해"…현빈, 2020 APAN 대상


텐아시아

2020 APAN STAR AWARDS 대상 수상자 현빈./ 사진제공=(사) 한국연예매니지먼트 협회

배우 현빈이 2020 APAN 스타 어워즈(APAN STAR AWARDS)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인 손예진에게 감사 인사를 건넸다.


23일 오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WADE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0 APAN 스타 어워즈(2020 APAN STAR AWARDS)가 열렸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현빈이 수상했다.


배우 김승우의 단독 MC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은 현빈이 쟁쟁한 동료 선후배 배우(공효진, 김희애, 김혜수, 박서준 등)들과의 치열한 경합 끝에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현빈은 "2021년의 시작을 이렇게 큰 상과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이 상에 대한 보답으로라도 올 한해를 더 멋지게 잘 꾸며나가야겠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공부하고 고민해서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혁이한테는 최고의 파트너인 윤세리, (손)예진씨에게 고맙다"며 "예진 씨가 잘 빚어낸 윤세리라는 캐릭터로 인해서 리정혁이 더 멋지게 숨 쉴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연인이자 작품에서 함께 호흡한 손예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텐아시아

2020 APAN STAR AWARDS 수상자

또한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열연을 펼쳤던 강하늘, 여자 최우수연기상은 드라마 '앨리스'를 통해 다양한 세대를 소화하며 완숙된 연기를 선보인 김희선이 차지했다.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에서 훈훈한 커플 연기를 선보였던 이상엽과 이민정이 연속극 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통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서예지가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고,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미친 존재감을 과시했던 배우 박해준이 남자 우수연기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드라마'한번 다녀왔습니다'의 이상이와 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의 심이영이 연속극 부문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은 배우 오정세 ('스토브리그',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영민 ('사랑의 불시착', '부부의 세계'), 김선영('사랑의 불시착', '편의점 샛별이') 등이 각각 남자 연기상과 여자 연기상을 수상했다. 또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신인상은 '18 어게인'의 이도현, '조선 로코-녹두전'의 장동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전미도가 받았다.


'2020 APAN STAR AWARDS' 초이스 올해의 드라마는 웹툰의 히트와 함께 신선한 스토리 전개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게 돌아갔으며,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스포츠드라마를 탄탄하게 완성시킨 '스토브리그'의 신예작가 이신화 작가가 작가상을, 독보적인 연출로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만든 '동백꽃 필 무렵'의 차영훈 감독이 연출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한국의 미래와 시작을 알리는 웹드라마 상은 콕TV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수상했고, 오래동안 배우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KBS2 단편 '그렇게 살다'가 단편 드라마상을 받았으며 베스트 매니저상은 VAST엔터테인먼트의 강건택 대표가 수상했다.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아이돌 챔프 인기상'은 '싸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동화같은 로맨스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던 김수현과 서예지에게 돌아갔다. '아이돌 챔프 OST상'은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을 부른 방탄소년단 뷔가 차지했다.


아울러 '사랑의 불시착'에 출연, 현빈과 분단 현실을 뛰어 넘어 사랑을 키운 연인을 연기하며 큰 인기를 모았던 손예진이 'KT Seezn 스타상'을 수상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


▲ 대상 = 현빈(tvN ‘사랑의 불시착’)


▲ 신인상 = 이도현(JTBC ‘18 어게인’) 장동윤(KBS2 ‘조선로코- 녹두전’) 전미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 남자연기상 = 오정세(SBS TV ‘스토브리그’,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영민(tvN ‘사랑의 불시착’, JTBC ‘부부의 세계’)


▲ 여자연기상 = 김선영(tvN ‘사랑의 불시착’, SBS TV ‘편의점 샛별이’)


▲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 = 박해준(JTBC ‘부부의 세계’) 서예지(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 연속극 최우수연기상 = 이상엽·이민정(KBS2 ‘한번 다녀왔습니다’)


▲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 = 강하늘(KBS2 ‘동백꽃 필 무렵’) 김희선(SBS TV ‘앨리스’)


▲ 올해의 드라마상 = JTBC ‘이태원 클라쓰’


▲ 작가상 = 이신화(SBS TV ‘스토브리그’)


▲ 연출상 = 차영훈(KBS2 ‘동백꽃 필 무렵’)


▲ 웹드라마 상 = 콕TV ‘일진에게 찍혔을 때’


▲ 단편 드라마상 = KBS2 ‘그렇게 살다’


▲ 아이돌 챔프 인기상 = 김수현·서예지(tvN ‘싸이코지만 괜찮아’)


▲ 아이돌 챔프 OST상 = 방탄소년단 뷔(JTBC ‘이태원 클라쓰’)


▲ KT 시즌(Seezn) 스타상 = 손예진(tvN ‘사랑의 불시착’)


▲ 베스트 매니저상 = 강건택 VAST엔터테인먼트 대표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오늘의 실시간
BEST
tenasia
채널명
텐아시아
소개글
드라마 음악 영화 문화공연 전시회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반적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