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표 '군고구마'처럼 똑같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비법
겨울이면 생각나는 간식 군고구마!
제철 맞은 고구마가 요즘 실하고 맛도 좋죠?! 전 워낙 고구마를 좋아해서 어떻게 먹어도 다 좋아하지만 군고구마로 먹을 때가 당도가 제일 높은 거같아 즐겨먹어요.
준비물
고구마, 종이호일, 키친타올, 분무기
간식으로도 좋도 야식으로도 좋은 고구마! 이제 집에서 군고구마 만들기 할 건데 집에 직화 냄비나 오븐이 없다면 꼭 이 방법을 사용하여 만들어보시길 추천해요.
우선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야겠죠?! 물로 깨끗이 씻어주는 데 이때 황토 흙이 틈 사이사이에 끼어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씻어주세요.
너무 큰 고구마들은 칼을 이용해 잘라서 구워도 좋아요. 전 마침 적당한 크기의 고구마들이 있어서 6개 준비하였습니다. 이제 필요한 건 뭘까요?! 바로 키친 타올이에요.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감아주면 돼요. 꼭 하나하나씩 해주어야 해요. 먹을 만큼만 양을 정해서 돌돌 포장하듯 감싸주면 됩니다.
요렇게 돌돌돌 하나씩 꼭 싸주는게 포인트에요.
혹시 길이가 긴 고구마가 아니라 동글동글한 고구마일 경우에는 신문지를 이용해 감싸주어도 좋아요.
전 총 6개 감아주었어요. 이렇게 돌돌 말아준 상태에서 바로 굽는 게 아니라 거쳐야할 단계가 있는데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분무기에요. 분무기를 이용해 키친타올위에 촉촉하게 물을 뿌려 적셔주세요.
물기가 뚝뚝 떨어질 정도만 아니면 돼요. 충분히 분무기를 이용하여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키친타올 끝부분을 이용하여 사탕모양으로 완전 밀봉시켜주면 더 좋아요.
이제 전자레인지에서 15분 돌려줄 거에요. 이때 고구마들을 겹치게 두지않고 각각 떨어뜨려놓아야 골고루 익어요.
15분 돌린 고구마는 그냥 먹어도 괜찮지만 군고구마로 만들 예정이니 조금만 참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젓가락을 한번 넣어보았을 때 잘 들어가면 합격이에요. 이제 키친타올을 남김없이 제거해준 다음 종이호일을 준비해주세요.
프라이팬위에 종이 호일을 이용해 넉넉히 깔아주세요. 종이호일을 밑에 깔아주면 프라이팬이 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달궈진 프라이팬위에 종이호일, 그위에 군고구마를 올려주세요. 이때 중요한 건 달궈진 프라이팬이여야 해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고구마를 올려 약불로 줄여 15분정도 서서히 구워주면 완성이에요.
프라이팬 뚜껑을 닫아주면 골고루 잘 구워지겠죠?!
맛있는 군고구마 냄새가 솔솔 나기 시작해요. 달콤한 냄새가 풍겨오면 꺼내야 해요.
종이호일을 깔아두어 프라이팬손상도 없을 뿐만 아니라 설거지거리도 거의 없어요.
제철맞아 한창 맛있는 고구마가 군고구마로 잘 구워져 나왔어요.
길거리에서 호호 불며 고구마 껍질을 까먹던 기억을 되살려 한번 먹어보면 아주 꿀맛이에요. 군고구마 특유의 불향에 달콤한 냄새가 더해져 식감과 향마저 행복한 군고구마예요. 여러분도 집에서 군고구마로 꼭 구워 드셔보시길 바래요. 이상 길거리 군고구마처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비법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