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1985년경 프랑스대사관학교가 용산구 한남동에서 반포4동으로 이전하면서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1,550여명의 프랑스인들 중 500여명이 서래마을에 거주하면서 서래마을은 프랑스 마을로도 불리고 있다. 카페거리의 메인길을 걷고 있노라면 정말 프랑스의 어느 골목을 걷는듯한 느낌이 드는 고급스러운 거리에서 조용한 주말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이곳 서래마을이다.

미니 에펠탑을 볼 수 있는, 몽마르뜨공원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테르트르 광장에서 그림을 그리는 화가아저씨는 없고 웅장한 사크레쾨르 성당도 없다. 하지만 높은 곳에 위치한 것과 마을을 굽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파리의 몽마르뜨 공원과 닮아있다. 아까시나무가 우거진 야산에 불과했던 이곳을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몽마르뜨 공원은 아담한 규모의 공원이지만 반포, 방배 주민들의 운동과 휴식, 산책을 책임진다. 공원을 한 바퀴 돈 뒤 외곽 쪽으로 빠지면 하늘에 큰 누에벌레가 누워있는 듯한 형상을 한 누에다리를 볼 수 있다. 이 다리를 건너면 바로 옆 서리풀공원까지 이어져있어 가을하늘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선선한 가을날의 공원에서 책을 읽어도 좋고 돗자리 한 장 깔고 이야기 꽃을 피워도 좋은 몽마르뜨 공원에서 파리의 오후를 닮은 시간을 보내보자.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몽마르뜨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대한민국 학술원 근처)

전화번호 : 02-2155-6860

흘려도 좋아, 냅킨플리즈(napkin please)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한적한 서래마을 주택가 사이에 위치한 냅킨플리즈는 서래마을 미국식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에서 세컨브랜드로 오픈한 곳이다. 치즈와 고기, 소스까지 풍부하게 곁들여 먹는 냅킨플리즈의 핫도그와 샌드위치 메뉴들은 속 내용물을 잘 흘리게 되어 종업원에게, 같이 온 친구에게 냅킨을 요구하는 데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냅킨플리즈의 최고 인기메뉴는 ‘고기고기한’ 필리치즈 스테이크 샌드위치는 런치메뉴로 감자튀김과 탄산음료와 함께 \9,9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으며 두툼한 통 베이컨을 스모키하게 구워내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캐네디언 베이컨은 강력 추천하는 사이드 메뉴다. 짭짤한 베이컨과 달콤한 메이플시럽을 같이 먹는다는 게 상상이 가질 않을 수 있지만 일단 먹어보면 쿵짝쿵짝 신나는 박자처럼 ‘단짠단짠’ 조화를 이루는 두 재료에 입안이 행복하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냅킨플리즈 napkin please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4동 78-12 (서울 서초구 서래로2길 27)

전화번호 02-599-7180

추천메뉴 시카고독, 필리치즈 스테이크 샌드위치, 캐네디언 베이컨 등

영업시간 11:00 ~ 23:00 (일요일 11:00 ~ 22:00)

아담한 가게, 꽉 찬 맛! 오뗄두스(hôtel douce)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고급스러운 내부 분위기와는 달리 서래마을 오뗄두스 매장은 아담한 규모이다. 테이블은 서너개 정도로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는 없지만 조용한 티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오뗄두스가 제격이다. 수제 초콜릿, 마카롱, 케익을 비롯하여 여심을 저격할 달콤한 디저트들이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길쭉한 몸매에 크림으로 속이 꽉 찬 에클레어가 특히 유명하다. 프랑스어로 ‘번개’라는 뜻의 에클레어는 ‘매우 맛있어서 번개처럼 먹는다.’는 뜻으로 붙은 이름으로 오뗄두스의 에클레어는 정말 입속으로 번개처럼 사라진다. 신세계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 백화점 식품관에서 오뗄두스의 에끌레어 브랜드인 퍼프바이오뗄두스(puff by hotel douce)에서 오뗄두스만의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달콤한 에클레어를 맛볼 수 있어 한 입 맛본 빵순이들의 얼굴과 발걸음에 즐거움이 따라붙는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조용한 주말에 여유를 거닐다

오뗄두스(hôtel douce)

주소 서울 서초구 서래로10길 9 서래

전화번호 02-595-5705

추천메뉴 에클레어(\5,000), 밀푀유(\6,000)

영업시간 10:00 ~ 21:00

에디터 심서정 포토그래퍼 심서정

오늘의 실시간
BEST
sjzine
채널명
에스제이 진
소개글
2030 여성들을 위한, 힐링여행의 보물창고이자 문화&라이프&여행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