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라이프]by 이슈톡

커피 내릴 때 보다 더 유용해요! 한 장에 100원짜리 커피필터로 가능한 4가지 활용 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입니다.  밥심은 더위를 먹은 건지 식곤증 때문에 고생인데요. 그럴 때마다 시원한 커피 한 잔씩 하며 졸음을 날리곤 한답니다.

이번에는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기 위해 커피 필터를 왕창 구매했는데 이 좋은 걸 커피 내릴 때만 쓰기는 아깝더라구요. 그러다 유용한 커피 필터 활용법을 알게 되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시작해볼게요!

첫 번째. 키친타월이나 종이 호일 대체하기.

전이나 부침개를 구워 접시에 담을 때, 기름기를 제거하고자 키친타월이나 종이 호일을 까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러면 그릇에 기름이 덜 묻어 설거지할 때 편하잖아요~ (๑˃̵ᴗ˂̵)و

그런데 이때 키친타월이나 종이 호일 대신 커피 필터를 활용해도 된답니다?!!? 만약 커피 필터가 남아 돈다면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커피 필터 자체가 흡수력이 좋아 기름을 효율적으로 흡수해 주거든요~

두 번째. DIY 티백이나 방향제 만들기.

커피 필터를 활용해 내가 좋아하는 방향제나 티백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우선 커피 필터 안에 원하는 것을 넣어주세요. 향이 좋은 잎이나 달달한 건조 과일도 좋아요. 저는 너무 욕심을 부렸다가 안 접혀서 혼났어요 ㅎㅎㅎㅎ 적당량을 넣은 다음에는 필터를 꾹꾹 접어주면 끝입니다. ( ͡° ͜ʖ ͡°)

저는 남는 커피 찌꺼기로 방향제를 만들었어요~ 그냥 통에 담아서 둬도 되지만 신발로 툭 쳐서 통이 떨어지는 불상사를 방지하려구요! 이렇게 만든 방향제는 냉장고나 신발장 등 냄새가 나는 곳에 넣어두면 좋아요. 굳이 방향제를 사지 않아도 안 좋은 냄새가 훨~ 줄어든답니다!?

세 번째. 매니큐어 지울 때 화장솜 대신하기.

지저분한 매니큐어를 지우려는데 화장솜이 안 보일 때 있으셨죠? 저는 꼭 필요 없을 때는 잘 보이다가… 찾으려고 하면 안 보이더라구요ㅠㅠ 대신 저는 집에 커피 필터가 많기 때문에 그걸 사용했어요.

커피 필터에 네일 리무버를 묻혀서 사용하면 솜이 분리될 일도 없더라구요~~ 저렴한 화장솜은 솜이 나와 매니큐어를 지우는 데 방해가 되잖아요~ 그런데 필터를 사용하면 깨끗하고 간편하게 매니큐어를 지울 수 있답니다.

네 번째. 고추기름 여과지로 쓰기.

고춧가루와 커피필터만 있다면 고추기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 우선 커피 필터를 유리 병에 꽂아주세요. 저는 커피를 내릴 때 쓰던 걸 사용했는데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필터를 꽂았다면 그 안에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저는 매콤하고 진하게 하기 위해 많이 많이 넣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에 뜨겁게 달군 식용유를 천천히 부어주세요. 기름은 뜨거워도 티가 안 나니까 조심하세요 ㅠ 이렇게 하면 고추기름이 만들어져요!

이렇게 커피 필터의 활용 방법을 총 네 가지 알려드렸어요. 사용한 커피 필터도 햇빛에서 2~3일 말려주시면 이렇게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그러면 밥심은 다음에도 더 다양한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오늘의 실시간
BEST

singleliving
채널명
이슈톡
소개글
국내 큐레이션 연예포털 서비스로써 뉴미디어 이슈부터 국내외 사건사고를 빠르게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