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이 가성비 지켰다, 국내산 재료 넣고도 2500원에 출시한 메뉴
‘갓종원’ 또 일냈나?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이에요 ~ 지난번 빽다방의 성주참외 음료 리뷰를 했었는데요. 참외 음료 구매하면서 빽다방에서 신상 빵이 두 가지나 나왔다는 포스터를 보고 요거 꼭 리뷰해야겠다! 마음먹고 이렇게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빽다방의 베이커리 신메뉴는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으로 항상 핫한 관심과 사랑을 받았죠? 과연 이번 신상 메뉴도 뜨거운 감자가 될 수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D
방앗간처럼 드나드는 밥심이의 단골 빽다방…빽다방은 믿고 먹는 편이라서 일단 네 개 샀습니다ㅋㅋ
공공치빵!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총알이 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글씨체가 눈에 듸는 로고네요:) 크림치즈에 송송 썬 국내산 파가 들어간 파맛 , 진한 초코크림이 가득 들었다는 초코맛 두 가지로 출시가 되었어요.
사라다빵이나 핫도그처럼 매장에서 제조해 주시는 메뉴가 아닌 완제품으로 포장되어 나와요. 그래서인지 유통기한이 넉넉하네요.
정량은 모두 115g으로 동일하고 칼로리는 초코맛이 약간 더 높아요. 생크림이 22퍼센트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런 완제품 베이커리나 스낵에서는 보기 힘든 파격적인 함유량인듯한데… 그 속이 궁금하네요$_$
성분표를 살펴보니 우유, 크림치즈와 같은 유제품과 밀가루류는 호주 영국 등지의 수입재료를 사용하셨네요. 공장에서 제조되는 빵이지만 원재료가 거의 직접 만들어 먹는 것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네요. 크게 의심스러운 성분은 보이지 않아서 안심:)
두 가지 모두 가로 10.5cm 세로 10cm 정도로 손바닥보다 조금 큰 정도의 무난한 사이즈네요. 완제품이지만 반죽 빵이라 크기는 상이 할 수 있을듯해요!
중량이 정량보다 15g이나 더 나왔어요! 뽑기 성공일 수도 있지만 빽다방은 인심 좋은 브랜드 이미지가 강해서 더 주면 더 줬지 적게 주지는 않을 듯한 인상이 있어요 크하하:)
단면 살펴볼게요, 내용물은 심플하게 빵, 크림, 크림치즈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크림이 가득’이라는 카피를 내세우셨는데 크림 양은 많지만 단면은 꽉 차 보이지 않아서 살짝 아쉬워요.
오오~ 약간 다운↘이던 기대치를 업↗ 시켜주는 비주얼! 초코맛은 아주 아름답고 꽉 찬 단면을 자랑하고 있어요. 초코맛 역시 생크림 과 초코크림치즈 필링으로 심플한 구성이네요. 초코맛은 생크림 과 마찬가지로 크림치즈 양도 많아서 만족스러워요.
~ 송송 썬 파가 들어가 있다던데 정말 실화였어요! 한입 베어 물자마자 파맛이 진하게 나고 크림치즈가 갖고 있는 짭짤함이 파와 만나서 극대화되는 듯해요.
생크림이 많이 들어있지만 느끼하지 않아서 기름진 게 싫고 간단하게 끼니는 때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가벼운 식사빵으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크림치즈 질감 보여드릴게요. 촉촉하고 가벼운 생크림과 상반되게 묵직하고 녹지 않은 상태에서 손으로 모양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한 질감이에요. 초코크림치즈에는 초코 알갱이가 박혀 있었는데 씹을 때 식감이 크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필링도 중요하지만 빵의 생명은 빵 결이죠? 파 맛은 빵 부분에 수분감이 많아 퍽퍽하지 않은 식감이었어요. 윗면은 치즈처럼 쫀득한 느낌도 있었음:)
초코맛은 크림양이 넉넉해서 좋았지만 파맛에 비하면 빵이 퍽퍽한 편이라 크림까지 부족했다면 다먹기 힘들었을듯한…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파맛만 있음 / ★★★
빵먹을 때 질리지 않고 먹으려면 빵이 촉촉해야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데, 파맛은 쫀득함도 있고 빵결이 촉촉해서 맛있었지만 초코맛은 확실히 건조한 느낌이 있어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두 가지 모두 필링에서 파와 초콜릿이라는 원재료의 특성이 잘 느껴져서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food_lover
재구매 의사: 있음 / ★★★개 반
같은 가격대의 빵과 비교하면 나름 짐승용량에, 크림 퀄리티도 만족스러워요. 크림이 많이 들어있지만 신선하고 느끼함이 없어 물리지 않아 순식간에 완빵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