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고 방문하기 좋은 맛집
완연한 봄 날씨,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걷는 광화문, 경복궁 일대는 평화롭기 그지없다. 그 중 눈에 띄는 풍경이 연인, 친구 할 것 없이 모두 색색깔의 한복을 갖춰 입고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다. 이색 데이트로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지만 한복을 입으면 궁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그래서 한복을 입고도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한다. 한복에 어울리는 분위기의 카페부터 그 일대를 대표하는 맛집까지.
1. 질은 높이고 가격 부담은 줄인, 경복궁 ‘박광일 스시카페’
카페처럼 아기자기하고 아담한 공간의 스시집. 점심특선에는 단돈 9,900원으로 질 좋은 초밥을 맛볼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저녁 인기 메뉴인 ‘초밥세트(2인)’은 광어, 연어, 새우, 계란 등 8가지 다른 종류의 초밥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조미료 없이 직접 만든 쯔유 원액으로 간을 한 시원한 국물의 ‘냄비우동’도 별미.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 위치: 종로구 사직로 103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 가격: 점심특선 9,900원, 초밥세트 2인 28,000원
- 후기(식신 에브리버디): 포장하는 사람들이 되게 많더라고요~ 포장 전문이라고 간판에도 쓰여있던데..ㅋㅋㅋ 초밥 되게 맛있어요 밥 양은 적고 회는 돌돌 말아먹어도 될 정도로 길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2. 운치 있는 한옥 카페, 경복궁 ‘나무사이로’
커피 전문 매장으로 다양한 종류의 원두와 핸드드립 커피,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커피 외에도 콩가루 아이스크림, 시트러스 에이드 등 별미 음료와 와인, 뱅쇼와 같은 술도 취급하고 있다. 곁들일 메뉴로는 토스트, 샌드위치, 당근 케이크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미의 파운드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각종 핸드드립을 위한 도구와 드립백 커피, 원두, 와인, 티의 구매도 가능.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 위치: 종로구 사직로 8길 21
-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 가격: 아메리카노 5,000원, 콩가루 아이스크림 6,000원
- 후기(식신 내뽀뽀니뽀뽀): 한옥집 같은 카페라 조용한 게 특징이네요^^ 수다 떨러 오고 싶다기보단 혼자 있고 싶거나 책 읽고 싶을 때 오고 싶었어요~~ 확 트인 매장보다 작은 한옥집 창문에 비치는 햇빛이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3. 정통 일본식 돈가스 전문점, 을지로 ‘안즈’
일본 후쿠오카에 본점을 둔 곳으로 고기와 채소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일본에서 공수해와 사용한다. 넓지 않은 내부는 일본 느낌이 가득한 원목 인테리어에 조용한 분위기. 대표 메뉴는 부드러운 육질로 입안에서 퍼지는 육즙과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안심 돈가스’. 7일의 숙성기간을 거친 두툼한 등심 돈가스는 적절한 기름과 고기 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 위치: 중구 을지로 5길 19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브레이크 타임 15:00~17:30), 명절 휴무
- 가격: 로스카츠 정식(소) 15,500원, 히레카츠 정식(소) 16,500원
- 후기(식신 Donghyo Ko): 두툼한 돈가스가 일품! 정식 메뉴는 생각보다 양이 적어요~ 아기 데리고 가기엔 좀 많이 조용한 분위기. 홀이 생각보다 좁으니 미리 예약하는 게 나을 듯.
매장정보 바로가기
4. 양과자 전문점, 을지로 ‘혜민당’
커피한약방에서 만든 디저트 다방으로 커피와 어울리는 서양식 디저트를 판매한다. 인기 메뉴는 아담한 크기의 ‘서양배 타르트’. 버터 풍미 가득한 타르트지에 고소한 아몬드 크림, 달콤한 서양배가 어우러져 진한 커피와 곁들이기 좋다. 생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으로 속을 가득 채운 ‘쿠키슈’도 인기. 혜민당에는 별도의 음료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할 것.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12길 16-7
- 영업시간: 평일 8:00~22:00, 토요일 11:00~21:00, 일요일 12:00~20:00
- 가격대: 서양배 타르트 3,700원, 프로마쥬 6,100원
- 후기(식신 사교의여왕): 분위기가 정말 독특해요! 옛날 분위기도 나면서 멋스러운 인테리어가 과거 여행 온 것 같은 기분이에요~ 커피한약방 커피랑 같이 타르트 먹었는데 디저트도 맛있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5. 정통 중식에 퓨전을 접목한, 광화문 ‘친니’
정통 중화요리에 퓨전 중화요리를 접목한 고급 중식당 ‘친니’. 대표 메뉴는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 살을 넣어바삭하게 튀겨낸 ‘멘보샤’와 소고기에 쫀득한 찹쌀 반죽을 입혀 튀겨낸 ‘깐풍우육’. 다양한 요리 외에 ‘광동식 덮밥’이나 ‘사천식 쟁반 짜장면’과 같은 식사 메뉴는 인근 직장인들에게 점심 식사 메뉴로 인기가 좋다. 별도의 룸과 연회장이 마련되어 있어 비즈니스 모임을 가지기에도 좋은 편.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출처 : 식신 콘텐츠팀 |
- 위치: 종로구 세종대로 175
-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 가격대: 광동식 덮밥 13,000원, 깐풍우육 32,000원
- 후기(식신 난이쁜이): 깔끔하니 분위기도 좋고 코스가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있어서 좋아요! 탕수육이랑 깐풍기 무난하게 맛있고, 광동식 덮밥 독특하니 맛있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