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뜨거운 여름에 더 빛나는, 이열치열 맛집 5곳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이 시작되었다. 무더위에 지친 기력을 달래고자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4계절 중 땀을 많이 흘리고 기력 소모가 가장 많은 여름철에 ‘열은 열로써 다스린다’라는 뜻의 ‘이열치열’ 보양식으로 원기 회복을 해오고 있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뇌 건강에 좋은 닭, 타우린 성분이 많아 원기회복과 혈압 안정에 좋은 낙지, 높은 칼슘 함량으로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갈비 등을 보양식 재료로 사용하여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뜨거운 여름에 더욱 빛나는, 이열치열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5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은 삼계탕, 중구 '장안삼계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oxo3ovo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gahyun님 인스타그램

‘장안삼계탕’은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여 낙지, 능이, 굴 등 다양한 조합의 삼계탕을 만든다. 식사 전, 닭근위 볶음과 인삼주가 서비스로 나와 입맛을 돋워준다. 대표 메뉴는 뽀얀 국물 속 큼직한 닭이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삼계탕’. 닭고기 속에는 인삼 향을 머금은 찹쌀이 가득 차 더욱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18길 8
  2.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3. 가격: 삼계탕 16,000원, 낙지 전복 삼계탕 26,000원
  4. 후기(식신 POKO잼): 1층부터 3층까지 130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모임 장소로도 추천~! 기본 삼계탕 먹었는데 닭고기가 연해서 좋았어요. 국물도 기름지지 않고 담백해서 싹싹 먹고 왔어요.

2. 해산물로 시원한 맛을 살린 낙지 전골, 마곡동 '무교동참낙지'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hyejin.cho0215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unijjang77님 인스타그램

전골, 찜 탕, 덮밥 등 낙지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무교동참낙지’. 대표 메뉴 ‘낙지 전골’은 새우와 꽃게로 우린 국물 위로 낙지, 채소, 버섯, 두부 등을 수북하게 담은 뒤 팔팔 끓여 먹는다. 끓을수록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짙어지며 진국이 완성된다.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낙지와 얼큰한 국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85
  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3. 가격: 낙지 전골 45,000원, 철판 낙지볶음 15,000원
  4. 후기(식신 오늘은탕짜면): 너무 덥고 입맛도 없어서 몸보신할 겸 낙지 전골 먹고 왔어요. 맑은 국물 아니고 빨간 양념 국물입니다! 시원~한 게 속도 풀리고 먹고 나니 힘이 나는 것 같아요!

3. 육개장과 차돌박이의 만남, 송파동 '육장정'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r.keee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racc88nh님 인스타그램

바 테이블로만 이루어진 ‘육장정’은 바로 앞에서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식사 전 기대감을 높여준다. 대표 메뉴는 차돌박이를 아낌없이 올린 육개장과 공깃밥이 함께 나오는 ‘차돌육장’. 차돌박이 육수에 대파와 숙주를 넣고 끓인 육개장은 야채의 달큰한 감칠맛과 차돌박이 특유의 깊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송파구 오금로16길 9-1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화요일 휴무
  3. 가격: 차돌육장 12,000원, 육라면 9,000원
  4. 후기(식신 짹짹2): 바 테이블로 되어 있어 일식집 분위기도 나요. 육개장에 건더기가 팍팍 들어 있어서 건더기만 먹어도 배불렀어요. 국물이 텁텁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4. 육향이 짙게 스며든, 연희동 '왕언니갈비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lsj0722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windbangse님 인스타그램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신촌의 갈빗집 ‘형제갈비’에서 운영하는 ‘왕언니갈비탕’. 대표 메뉴 ‘갈비탕’은 뜨끈한 국물에 큼지막한 갈빗대 8~9개를 넣어 손님상에 올린다. 갈빗대에서 부드럽게 분리되는 살점은 잡내 없이 담백한 맛이 돋보인다. 진한 육향을 머금은 국물은 고기 본연의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 깔끔한 뒷맛을 선사한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8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3. 가격: 갈비탕 8,000원, 설렁탕 6,000원
  4. 후기(식신 촉촉한챕스틱): 여기는 혼밥하기에도 좋아요. 뜨끈한 갈비탕 먹으러 자주 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부실하지 않아요. 갈비탕에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국물이 깔끔해서 한 그릇 뚝딱합니다~!

5. 탑처럼 쌓아 올린 뼈 고기, 길음동 '장수감자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hleewl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astar_j님 인스타그램

‘장수감자탕’은 모든 메뉴를 푸짐하게 담아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대표 메뉴는 냄비에 뼈를 탑으로 쌓아 올려 시선을 사로잡는 ‘탑 감자탕’. 돼지 뼈로 우려낸 사골 육수에 우거지와 양념장을 넣고 끓여 얼큰하면서 묵직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등뼈보다 살코기가 푸짐하게 있는 목뼈만을 사용하여 뜯어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성북구 도봉로3길 9-10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3. 가격: 탑 감자탕 26,000원, 탑 등뼈찜 30,000원
  4. 후기(식신 니가제일예뻤어): 감자탕은 순한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탑처럼 높이 쌓여 있어서 눈과 입 모두 즐거워져요. 살코기에 양념 맛이 깊숙이 스며 있고 육질이 굉장히 연해서 좋았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iksin
채널명
식신
소개글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