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지대 속 숨은 영등포 맛집
한국 최대의 공업지대인 경인공업지대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영등포. 영등포동은 상업지구를 형성하여 서울 최대의 부도심을 이루고 있기도 하다. 아직은 특유의 분위기가 가시지 않은 거대한 공업지대와 주택지대로 둘러싸인 이곳이 최근 문래 예술 창작촌을 중심으로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그 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맛집과 여전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랜 맛집을 함께 소개한다.
1. 53년 전통의 중화요리, ‘송죽장’
40년간 2대째 가업을 이어온 53년의 전통의 옛날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청양고추를 이용한 ‘고추 쟁반 짜장’과 ‘삼선 고추 짬뽕’이 송죽장의 대표 인기 메뉴다. 일반 짜장면과 달리 고소한 짜장과 코 끝을 자극하는 청양 고추의 매운맛과 향이 어우러져 자극적이면서도 입맛을 당긴다. 소라, 멍게, 새우, 오징어 등 20여 가지의 해물이 들어가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삼선 고추 짬뽕’ 역시 인기.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영중로 21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명절 휴무
- 가격: 고추 쟁반 짜장(2인) 11,000원, 삼선 고추 짬뽕 7,000원
- 후기(식신 안녕나야): 40년 넘는 맛집! 아직까지도 사람들이 줄 서서 먹을 정도로 명성을 이어가는 곳이랍니다~! 전통 중국음식을 고수하는 편이라 호불호가 있는 편이에요. 그래도 대체적으로 입맛에 맞는 것들이라 메뉴 선택에서 크게 고민할 건 없을 듯^^
매장정보 바로가기
2. 커피와 빵이 있는 한옥 카페, ‘시즌 커피 앤 베이크’
주택을 개조하여 한옥의 전통적인 분위기에 빈티지한 감성이 함께 묻어나는 카페. 매일 조금씩 다르게 준비되는 베이커리류와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인기 메뉴는 담백한 프레첼 사이에 버터를 끼워낸 ‘버터 프레첼’과 촉촉한 ‘당근 파운드케이크’.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샌드위치, 샐러드와 같은 브런치 메뉴와 맥주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양산로 9길 12-1
-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 가격대: 라떼 4,500원, 버터 프레첼 3,200원, 스콘 2,600원
- 후기(식신 찌니뱃살): 진짜 너무너무 추천하는 곳!!!!!!! 탁 트인 공간과 엘피판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그리고 싼 가격에 비해 맛은 너무 훌륭한 빵까지! 모두가 잘 어우러지는 그곳만의 분위기가 있다. :) 심지어 사장님과 아르바이트생 모두 친절!!
매장정보 바로가기
3. 예술촌의 수제 버거 전문점, ‘양키스 버거’
문래 창작촌에 위치한 수제 버거 전문점으로 흑미 치아바타 번을 사용한 ‘문래 버거’가 대표 인기 메뉴다. 쫀득한 번에 쇠고기 패티와 트러플 향을 더해 볶은 버섯, 살라미, 체다 치즈를 토핑하여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에 매콤한 칠리와 치즈를 곁들인 ‘칠리 치즈 베이컨 버거’도 인기 메뉴 중 하나. 버거를 주문 시 4,500원을 추가하면 프렌치프라이 1/2+음료(또는 생맥주) 세트가 가능하니 참고할 것.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도림로 434-1
- 영업시간: 매일 12:00~22:00(브레이크 타임 16:00~17:00)
- 가격: 문래 버거 8,600원, 양키스 페퍼로니(1조각) 4,600원
- 후기(식신 무도본방사수): 비주얼부터 대박. 문래 버거 먹었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소스에 버섯이 들어가서 식감도 좋고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4. 생활의 달인 빵집, ‘욥’
여의도의 유명한 빵집인 브래드핏과 브래드랩의 총괄 셰프였던 임용순 셰프가 운영하는 빵집.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고 담백한 빵을 맛볼 수 있다. 욥의 대표 빵은 생활의 달인에도 방영되었던 ‘단팥빵’으로 부드러운 빵 사이에 촉촉한 단팥소를 넣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빵이 모두 소진되면 영업을 마감하니 방문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 44길 3
- 영업시간: 월~토 09:00~20:00, 일요일, 공휴일, 명절 연휴 휴무
- 가격대: 단팥빵 1,700원, 녹차슈 2,400원
- 후기(식신 아리따움12): 단팥빵이 샌드위치같이 생겼어요. 근데 오히려 이렇게 먹는 게 빵이 덜 눅눅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입안에서 빵이랑 단팥의 식감이 조금 따로 노는 듯하면서 소유의 맛을 잘 가지고 있어서 저는 이게 확실히 더 맛있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해서 좋아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5. 20년 전통의 보쌈 전문점, ‘이조보쌈’
20년 넘는 전통의 보쌈 전문점으로 100% 국내산 돈육만을 사용하여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덕분에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히 섞인 삼겹과 항정, 목살을 고루 맛볼 수 있다. 보쌈을 주문 시 오징어 숙회와 청국장이 함께 제공된다. 모듬보쌈 이외에 대구탕, 동태찌개와 같은 식사류와 제육볶음, 두부김치 등의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 244
- 영업시간: 매일 11:00~22:30
- 가격: 모듬보쌈(대) 35,000원
- 후기(식신 eTunnel): 굴보쌈 정말 만족스럽게 먹고 왔어요. 정말 보쌈 고기도 처음엔 따뜻하게 나왔지만 먹다 보니 식었는데도 먹는 내내 촉촉함을 유지하고 있으면서 딱딱해지는 게 아니라 계속 부드럽더라고요. 진짜 막걸리가 저절로 넘어갈 것 같은 집이었어요. 이미 이 영등포 근방에서는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던데 다 이유가 있나 봐요.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