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골목 숨어있는, 답십리 맛집 BEST 5
답십리는 강남이나 홍대처럼 전통의 핫플레이스는 아니지만 1·2·5호선, 분당선, 경의중앙, 경춘선이 모두 인접한 교통의 요지다. 대부분 주거지역이라 상권은 화려하기보다는 간소한 편으로, 동네 주민들의 발길이 곳곳에 깃들어있는 가게들은 맛뿐만 아니라 가성비까지 만족시키며 단골을 만든다. 이번 주에는 답십리 골목골목 숨어 있는 보석을 찾아보자.
1. 직접 담근 동치미 국물로 맛을 낸, 서울 답십리동 ‘성천막국수’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성천막국수’는 이북 출신의 1대 사장님 부부를 시작으로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맑은 동치미 국물에 아무런 고명 없이 메밀면만 담겨 나오는 ‘물 막국수’.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국물과 씹을수록 구수함이 올라오는 메밀면의 조화가 일품이다. 막국수와 제육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정식메뉴도 즐겨 찾는다.
식신TIP
- 위치: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로48나길 2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일요일 휴무
- 가격: 물막국수 정식 9,500원, 비빔 막국수 7,000원
- 후기(식신 힐링치킨2): 물 막국수는 동치미 국물과 메밀면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는 게 특징입니다. 비빔 막국수도 고소한 참기름이랑 매콤 달콤한 양념장이 면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2. 빈틈없이 꽉 찬 속을 자랑하는 김밥, 서울 용답동 ‘소담이네김밥&국수’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답십리역 6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자그마한 김밥 전문점 ‘소담이네김밥&국수’. 대표 메뉴 ’멸추 김밥’은 바삭바삭한 멸치 볶음과 알싸한 고추가 갖은 재료들과 어우러지며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김밥에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식사 메뉴도 있는데 요즘 같은 날씨엔 뜨끈뜨끈한 ‘수제비’가 인기다. 인근 지역은 배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식신TIP
- 위치: 서울 성동구 용답중앙11길 16-1
- 영업시간: 평일 08:00 – 20:00, 주말 08:00 – 14:00
- 가격: 멸추 김밥 3,900원, 수제비 6,000원
- 후기(식신 사진을보다가): 김밥 안에 재료들이 정말 실하게 들어있어 한 줄만 먹어도 배가 든든하게 차더라구요. 멸추 김밥은 달달한 멸치랑 고추가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아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3.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두 번 즐기는, 서울 용답동 ‘윤'S Coffee’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윤’S Coffee’는 직접 만든 음료 베이스로 개성 넘치는 음료 메뉴를 선보이는 카페다. 생 초콜릿을 녹여 진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초코 킬러’부터 쌉싸름한 커피와 향긋한 유자,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진 ‘유자 크림 아메리카노’, 파란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는 ‘좀비라떼’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기기 좋다.
식신TIP
- 위치: 서울 성동구 용답29길 26
- 영업시간: 평일 07:30 – 21:00, 주말 11:00 – 22:00
- 가격: 초코 킬러 5,000원, 유자 크림 아메리카노 5,000원
- 후기(식신 김PD): 집 근처라 종종 가는 카페인데 조용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가 취향 저격! 달달한 음료를 좋아해서 항상 초코 킬러 메뉴를 마시는데 한 입만으로 당충전 100% 되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4. 촉촉한 육즙을 머금고 있는, 서울 용답동 ‘한우갈비짝’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사장님이 소고기를 해체하는 작업부터 손질까지 직접 하는 ‘한우갈비짝’. 대표 메뉴 ‘살치살’은 선홍빛 살에 하얀 마블링이 어우러진 모습에서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뜨겁게 달궈진 불판 위에서 치이익 소리와 함께 구워진 살치살은 진한 육향과 촉촉한 육즙이 매력적이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선지 해장국은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다.
식신TIP
- 위치: 서울 성동구 용답중앙21길 1
-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 가격: 살치살 22,000원, 소갈비살 14,000원
- 후기(식신 으_으_리): 한우만 사용하는 곳인데 마블링이 장난 아니에요. 살치살은 진짜 부드러운데 입에 넣자 마자 녹아 내리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간혹 한 부위가 품절되는 경우가 있어 전화 확인하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5. 입맛 대로 골라 즐기기 좋은, 서울 답십리동 ‘마장동동바곱창’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마장동동바곱창’은 올해 새롭게 문을 열어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대표 메뉴는 고소한 곱이 가득 찬 곱창부터 쫄깃한 막창과 염통, 부드러운 차돌박이, 오독오독 씹히는 오두레기(소 대동맥 힘줄), 녹진한 대창까지 다양한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구이’. 곱창 기름으로 구워진 숙주나물, 부추무침, 김치 등의 야채가 푸짐함을 더한다.
식신TIP
- 위치: 서울 동대문구 고미술로 36
- 영업시간: 매일 16:00 – 24:00
- 가격: 모듬구이 22,000원, 소곱창 23,000원
- 후기(식신 냐항냐항): 싱싱한 곱창을 먹을 수 있는 곳. 모든 부위가 다 나오는 모듬으로 시키는데 각각 부위가 질기지 않아 좋았어요. 다른 곳에서 맛보기 힘든 오두레기가 같이 나오는데 독특한 식감이 씹는 재미를 살려줘요.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