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트렌드]by SBS

네이버 지식인 '수호신' 조광현 할아버지, 블로그 운영 중단 선언

뉴스pick

네이버 지식인 '수호신' 조광현 할아

"이제 문을 닫을 때가 되었습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식in'에서 친절한 답변으로 사랑받았던 조광현 할아버지가 건강상의 이유로 일부 활동을 그만두겠다는 작별 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야'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조 할아버지는 지난 8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누리꾼들을 향한 감사 인사와 더불어 블로그 운영을 중단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조 할아버지는 "2002년부터 시작된 저의 홈페이지가 건강상의 이유로 이제 원활하게 활동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됐다"며 "많은 이들의 격려 덕에 잘 운영되어온 저의 이 홈페이지가 이제 문을 닫을 준비를 할 때가 되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수호신' 조광현 할아

그는 이어 "여러분의 넓으신 이해와 아량 속에서 서서히 막을 내릴 준비를 해야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조 할아버지는 마지막으로 "대단히 고마웠다. 안녕히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빈다"라며 누리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앞서 조 할아버지는 지난해 한차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 잠정 중단 소식을 전한 바 있었는데요, 곧 건강을 회복하고 블로그를 통해 간간이 근황을 알려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추석에는 누리꾼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면서 "저는 벌써 몇 년째 (고향에) 못 갔다"라며 "건강이 심각하게 좋지 않다"라고 근황을 밝혀 걱정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수호신' 조광현 할아

조 할아버지는 33년 동안 치과 의사를 하다가 60살에 그만두고 사위로부터 컴퓨터를 선물 받은 것을 계기로 지식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2007년 9월 15일 최초로 지식in 답변을 단 것을 시작으로 3만 개가 넘는 답변을 달아 '태양신' 등급을 넘어 지식in 최고등급에 달하는 '우주신'에 올랐습니다.


삶의 지혜와 오랜 경험에서 나온 따뜻한 답변 덕분에 조 할아버지는 많은 누리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수호신' 조광현 할아

여든을 넘기고 당뇨병과 급격한 체중 감량 등으로 건강이 악화됐지만, 조 할아버지는 "정말 그만두려고 했는데 제 답변에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계속 질문을 올려주고 하니 참을 수가 없어서 또 답을 했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조 할아버지의 마지막 인사에 누리꾼들은 블로그를 찾아가 안타까움과 감사의 인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다행히 조 할아버지의 '지식in' 활동은 이어지고 있어 누리꾼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사진='녹야 조광현' 네이버 블로그, stripes.co.kr)

오늘의 실시간
BEST
sbsnews
채널명
SBS
소개글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