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夜] '가로채널' 소유진, ♥백주부 자랑 "유일한 배달음식 '치킨'…짜장면·짬뽕도 집에서 해먹어"
'가로채널' 소유진, ♥백주부 자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BS funE | 조연희 에디터] '다다익설' MC들이 치킨 열풍을 분석했다.
28일 밤 방송된 SBS '가로채!널'(이하 '가로채널')에서는 '다다익설' 코너에서 대한민국이 치킨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전범선은 "대한민국에 있는 치킨집만 해도 전 세계에 있는 햄버거집보다 많다고 한다. 치킨공화국이다"고 설명했다.
소유진은 "저희 집도 치킨을 좋아한다"며 "켄터키치킨을 가장 좋아한다"고 백종원의 취향을 공개했다.
토마스는 "네덜란드 사람들은 치킨을 잘 안 먹는다. 닭은 튀겨서 먹지 않는다. 대신 '키플링'을 먹는다"며 "치킨 식감과 비슷해 한국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민은 "치킨이 가장 많이 나가는 날은 토요일이다. 그다음으로 많이 나가는 날은 축구 중계하는 날이다"고 전했다.
그러자 전범선은 "제가 어렸을 때 축구선수였다. 강원도 춘천에서 축구를 했었는데 실제로 손흥민과 라이벌이었다"고 깜짝 공개했다.
의심을 가진 MC들이 거듭 물어보자 전범선은 "라이벌 맞다. 왜냐하면 내가 라이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대항으로 경기를 했는데 저희 학교가 5대 0으로 졌다"고 밝혔다.
한편 MC들은 치킨과 관련한 OX퀴즈를 풀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국내 최장수 치킨 모델이 N브랜드의 유재석인 것이 드러났다.
또한 조선시대에도 치킨이 있다는 것이 공개됐다. '포계'라고 하는 닭 요리 과정 중 튀기는 과정이 있었던 것. 그리고 닭은 왼발을 더 많이 사용해 왼쪽 닭다리가 더 쫄깃하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이어 소유진은 "유일하게 시켜먹는 음식이 치킨이다. 설에도 애들이랑 나가서 치킨을 먹었다. 저희는 짜장면도 해 먹는다"고 밝혔다. MC들이 놀라워하자 소유진은 "짜장면, 짬뽕은 집에서 해 먹는 거 아닌가요?"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