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화제’ 컵라면으로 만드는 까르보나라, 로제파스타, 에그쉑쉑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동영상 사이트에서는 언제나 인기 아이템 자리를 놓치지 않는 품목이 있다. 바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라면’이다.
특히 최근에는 컵라면으로 만드는 간편 조리법이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면을 삶고 소스를 따로 만들 필요 없이, 컵라면 하나와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완성된다는 점, 그리고 취향에 따라 토핑이나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하림 제공] |
컵라면으로 나만의 레시피 놀이에 빠진 MZ세대의 조리법 중에는 최근 ‘더미식 장인라면’ 레시피도 눈에 띈다. 까르보나라와 로제파스타, 에그쉑쉑 등의 요리가 모두 컵라면 하나로 초간단 완성된다. 기존의 컵라면을 보다 맛있고 새롭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비싼 가격을 내고 먹어야 하는 크림까르보나라이지만, 저렴하고 간편한 컵라면으로도 즐길 수 있다. 우유와 치즈, 달걀만 냉장고에서 꺼내오면 꾸덕하면서도 크리미한 크림까르보나라가 재현된다. 재료가 간단해 편의점에서도 얼마든지 조리가 가능하다. 큰 접시에 담아서 내놓으면 더욱 근사해진다.
재료: 장인라면 담백한맛 컵, 우유, 슬라이스치즈, 달걀, 물
1. 장인라면 담백한맛 컵에 면이 자작하게 잠길 정도의 우유를 붓는다.
2. 슬라이스치즈와 국물소스를 넣는다
3. 달걀을 넣고 잘 풀어준다.
4. 전자렌지에 5분간 돌려주면 완성.
라면과 달걀은 설명이 필요없는 ‘꿀조합’이다. 특히 크리미한 날달걀과 쫄깃한 라면 면발은 맛이 잘 어우러지는 조합이다.
컵라면 용기에 날계란을 섞어서 만드는 ‘에그쉑쉑’ 레시피는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만들 수 있는 조리법으로, 더욱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장인라면 담백한 맛 컵, 계란
1. 장인라면 컵라면 용기에 국물소스와 날계란을 넣는다.
2. 끓는 물을 부은 후 젓가락으로 계란과 소스를 섞는다.
3.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간 돌리면 끝.
지난해부터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K-로제’는 기존의 토마토소스 대신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로 만드는 로제소스이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크림소스보다 부담이 적으면서도 일반 로제 소스보다는 살짝 얼큰한 맛도 있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K-로제소스의 맛을 가장 간편하게 즐기는 방법은 바로 컵라면이다. 얼큰한 컵라면의 국물소스에 치즈와 우유를 더하면 ‘초간단 K-로제 파스타’가 완성된다.
재료: 장인라면 얼큰한 맛 컵, 슬라이스치즈, 모짜렐라 치즈, 우유, 케첩
1. 장인라면 얼큰한맛 컵에 국물소스와 슬라이스치즈를 넣는다.
2. 우유 200㎖를 붓고 뜨거운 물을 용기에 표시된 선까지 붓는다.
3. 모짜렐라 치즈, 케첩 한 숟가락 넣는다.
4. 전자렌지에 약 5분간 돌려주면 완성.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