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85>우메보시 유부초밥

[리얼푸드=김태영 기자/사진 이경섭] 일본어로 ‘말린 매실’을 뜻하는 우메보시는 새콤하면서도 씁쓸한 맛을 자랑합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소화촉진, 살균작용,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실을 소금에 절이고 햇볕에 말려서 만드는 데 한국의 김치와 버금갈 정도의 일본 대표 전통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일본에선 주로 우메보시를 주먹밥이나 흰죽에 올려서 먹는데요, 오늘 저희는 우메보시를 잘게 잘라 유부초밥의 재료로 활용해보겠습니다.

레시피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유부 피 사이에 우메보시 밥(우메보시, 밥, 채소믹스를 섞은 것)을 넣어주고 가니쉬로 으깬 아보카도와 방울토마토, 검은 깨를 올려주면 금방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들어가는 재료는 직접 만드시는 여러분들의 창의성을 한스푼 얹어 얼마든지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채소믹스의 재료로 양파, 피망, 호박, 완두콩 등을 넣어서 볶았는데 여기에 버섯이나 감자 등을 추가할 수도 있겠지요?

정성껏 빚은 우메보시 유부초밥, 건강함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재료>

*초밥 4개 기준

-유부초밥용 피 4개

-현미밥 1공기

-잘게 자른 우메보시 1개

-살짝 볶은 채소믹스

-새싹 약간량

-방울토마토 2개

-으깬 아보카도 4테이블스푼

 

<만드는 법>

1. 큰 보울에 밥 1공기를 담아줍니다.

2. 우메보시, 채소믹스를 넣어준 후 잘 섞어줍니다.

3. 2에서 완성된 우메보시 밥을 유부초밥 피 사이에 넣고 꽉꽉 채웁니다.

4. 접시에 새싹을 깔아놓고 그 위에 3에서 완성된 우메보시 유부초밥을 올려주세요.

5. 으깬 아보카도, 방울토마토, 검은깨를 올려 완성합니다.

6. 우리 가족 건강한 아침 식사로, 오후의 허기를 달랠 건강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크리스틴 조(Christine Cho)

비건(vegan), 로푸드(raw food) 전문가. 16년 간 뉴욕과 헐리우드 유명인사들의 전담 셰프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프리미엄 내추럴 푸드기업 올가니카에서 제품 개발 총괄 셰프 겸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뉴욕대학교(NYU)와 프렌치 컬리네리 인스티튜트를 졸업했고, 생식계의 대가 메튜 케니의 로푸드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뉴욕의 유명 식당인 머써키친, 파스티스 등 에서 경력을 쌓았다.

tedkim03@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