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3알 아몬드와 함께하는 ‘언택트 라이프’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비대면 중심의 일상이 장기화되면서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밀레니얼 세대가 즐기는 다양한 언택트(Untact) 라이프 스타일에는 체중을 늘리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간편한 간식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천연 원물 간식인 아몬드는 손에 묻지않아 섭취시 번거로움이 적을 뿐 아니라 고소한 맛과 오도독한 식감으로 실내 취미 활동시에도 제격이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한 줌(30g, 약 23알)으로,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단일불포화지방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 건강과 체중 조절은 물론 에너지 공급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제공 |
개인 또는 가족만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활동도 밀레니얼세대이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캠핑과 등산 또는 가까운 공원, 한강 등지로 떠나는 이들에게 아몬드는 휴대가 간편한 간식이다. 조리 시간이 길거나,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복잡한 간식 대신 영양은 풍부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하루 섭취량이 들어있는 ‘아몬드 틴 케이스’를 활용하면 이동시에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김민정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 한국지사 이사는 “휴대가 간편한 통 아몬드는 달걀 한 개의 단백질 함유량에 맞먹는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제공 |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