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 스낵으로 좋은 ‘오렌지 새우 타코샐러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오렌지는 항산화제 라이코펜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오렌지 1개에는 1일 권장량의 130%에 이르는 비타민 C가 들어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죠.
피로회복이나 피부미용에도 좋은 오렌지는 해산물처럼 가벼운 재료와 함께 타코샐러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크닉용 스낵으로 만들면 더욱 좋은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는 오렌지를 넣은 새우 타코샐러드입니다. 피크닉 분위기에 맞춰 이국적인 스낵을 즐겨보세요.
요리과정중 또띠아를 굽지 않고 튀겨 사용하면 바삭함 식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오렌지의 속껍질까지 제거하면 쓴 맛이 줄어듭니다.
[만나몰 제공] |
▶재료
오렌지 1개, 또띠아 2장, 칵테일새우 15마리, 쌈 채소 80g, 양파 1/3개, 미니파프리카 2개, 오이 1/3개
오렌지 샤워크림: 오렌지즙 10ml, 샤워크림 30ml, 올리브오일 1큰술, 레몬즙 1작은술, 소금1g, 후추 1g
▶만드는 법
1. 또띠아를 반으로 자른 후, 자른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오븐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약 5분 정도 구워준다.
2.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 과육만 꺼내서 큐브 모양으로 썰어 볼에 담는다.
3. 쌈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 준비한다.
4. 칵테일새우는 깨끗하게 씻어준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 준다.
5. 양파, 미니파프리카, 오이는 잘게 깍둑 썰기한다.
6. 손질된 재료에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7. 요리 완성.
자료=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