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부담 줄인 ‘핼러윈 아몬드 머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오는 31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일명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밀레니얼 세대 +Z 세대)를 겨냥한 간식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핼러윈 데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홈메이드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핼러윈 분위기를 물씬 느끼면서도 건강에 좋은 천연 간식을 찾는다면 아몬드 식재료에 주목해도 좋다. 아몬드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드는 ‘핼러윈 아몬드 머핀’은 슈퍼푸드의 영양소 보충은 물론, 일반 머핀에 비해 칼로리 부담도 적다.
‘핼러윈 아몬드 머핀’은 밀가루 대신 글루텐 프리(Gluten-Free)인 아몬드 가루를 활용해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아몬드 가루 제품 중 100% 아몬드 가루만으로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면 고소한 맛과 풍미를 더욱 살릴 수 있다. 김민정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 한국지사 이사는 “글루텐 프리인 ‘핼러윈 아몬드 머핀’은 평소 체중 관리 때문에 식품 선택이 제한적이었던 이들에게도 유용한 간식”이라며 “아몬드가루는 머핀외에도 빵이나 쿠키를 만드는 베이킹 재료로 사용하면 좋다”고 전했다.
■ ‘핼러윈 아몬드 머핀’ 재료
아몬드 가루 2.5컵, 베이킹파우더 2티스푼, 소금 약간, 달걀 3알, 녹인 버터 또는 코코넛오일 1/3컵, 아몬드 음료 6테이블스푼, (선택) 설탕 또는 인공감미료 0.5컵
■ 만드는 법
1. 아몬드 가루를 체에 걸러 볼에 담아 준비하고 베이킹소다, 소금과 함께 섞는다.
2. 준비된 여분의 볼에 계란, 녹인 버터, 아몬드 음료를 부어 잘 섞은 후 준비해둔 가루 재료를 조금씩 섞어 부드러운 반죽을 만든다.
3. 머핀 틀에 머핀 컵을 올리고 준비한 반죽을 나눠 담는다.
4.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약 22~25분 정도 굽는다. 젓가락으로 머핀을 찔렀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말아야 한다.
5. 구워낸 머핀은 실온에서 10분 이상 열을 충분히 식힌 후 틀에서 꺼내고 핼러윈 장식을 올린다.
자료=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