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요한 행사 앞뒀다면 피해야 할 음식들

각종 프레젠테이션, 시험, 회의 등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는 누구나 긴장하기 마련이다. 이럴 때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아줄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아침밥을 챙겨먹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위주의 식사를 하는 등 영양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중요한 행사 앞뒀다면 피해야 할 음식

가급적 피해야 할 음식들도 있다. 긴장을 많이 하는 성격이라면 행사를 앞두고 소화가 잘 안될수 있으므로 더욱 음식을 가려먹어야 한다. 소화를 방해하거나 트림ㆍ방귀 유발, 에너지를 공급해주지 못하는 음식들은 중요한 행사 전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1. 간편한 빵

중요한 행사 앞뒀다면 피해야 할 음식

긴장한 상태에서는 거하게 차려진 밥상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시간도 부족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머핀이나 도너츠, 베이글 등의 빵으로 한 끼를 떼우기 쉽다. 하지만 이러한 빵 종류는 칼로리만 높을뿐 영양소는 거의 없다는 것이 문제다. 중요한 행사에서 당신의 두뇌가 활발하게 활동하기 위해서는 뇌에 에너지를 공급해줄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도 필요하다. 또한 빵의 주원료인 흰 밀가루는 원활한 소화를 방해해 음식이 위장내에서 정체하게 만들며, 설탕과 버터 등의 성분 역시 위장 운동을 방해한다.

2. 달콤한 쿠키

중요한 행사 앞뒀다면 피해야 할 음식

달콤한 쿠키나 초콜릿바만으로 한 끼를 떼우는 것도 좋지 않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약간의 지방이 균형있게 들어간 식사나 간식이 뇌에 에너지를 공급해줄 수 있으며, 혈당을 오랫동안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탄수화물은 설탕 대신 콩, 고구마, 통곡물 등 정제하지 않은 탄수화물로 먹는 것이 좋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식품만 먹는다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한 후 몇시간 뒤에 다시 떨어지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이 올수도 있다. 특히 공복에 먹는 달콤한 간식은 더욱 그렇다.

3. 튀김류

중요한 행사 앞뒀다면 피해야 할 음식

치킨이나 감자튀김, 감자칩 등 트랜스지방이 높은 튀김류들은 소화가 잘 안되는 고지방 식품들이다. 제 시간에 소화가 되지 못한 음식물은 위장에 남아 속이 더부룩 해지는 등 부담을 줄 수 있다. 트랜스지방 대신 건강한 불포화지방이 함유된 견과류나 올리브유 등을 통해 적당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햄버거와 탄산음료

중요한 행사 앞뒀다면 피해야 할 음식

치즈 햄버거나 베이컨 햄버거 등 대부분의 햄버거에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다. 소금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하면 체내 수분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아 속을 더부룩하게 만든다. 여기에 탄산음료도 체내에서 가스를 만들어내므로 다른 음식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육성연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