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서도 인기인 두부볼, 자두 넣으면 꿀맛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아시아에서 자주 먹는 두부가 유럽의 채식 인구 증가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럽인들은 우리와 달리 이미 양념이 더해진 두부를 스테이크나 햄 대용으로 구워 먹거나 샐러드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부 소시지나 두부 스테이크, 훈제 두부, 두부 소지지, 햄버거 패티용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특히 두부 미트볼은 고기없이 고단백·저칼로리를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두부 미트볼은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두를 넣으면 새콤달콤함이 더해져 더욱 맛이 좋습니다. 요리과정에서 전달할 팁은 요리의 순서입니다. 두부볼을 올려놓기 직전에 자두소스에 조려야 부서짐이 없고 눅눅하지 않습니다. 또한 동그란 두부볼은 패티 형태로 납작하게 빚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도 좋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는 두부 미트볼,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만드는 ‘두부볼 자두조림’ 어떠신가요.
■ 재료(3인분)
주재료 : 두부(1모=290g), 부추(1/4줌), 당근(1/7개), 양파(1/4개), 마늘(2쪽), 식용유(1/3컵), 자두(3개)
부재료 : 소금(0.2), 후춧가루(0.1), 빵가루(1/2컵), 달걀노른자(1개), 케첩(1T), 굴소스(1t), 고추장(1T)
■ 만드는 법
1. 두부는 면포에 짜 물기를 뺀다.
2. 부추, 당근, 양파는 곱게 다지고 마늘은 납작 썬다.
3. 물기 짠 두부와 부추, 당근, 소금, 후춧가루, 빵가루, 달걀노른자를 넣어 치댄 뒤 한입 크기로 빚는다.
4. 식용유를 자작하게 두른 팬에 중간 불로 굴려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5. 자두는 씨를 빼 한입 크기로 썰어 믹서에 곱게 간다.
6. 둥근 팬에 식용유(1T)를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1분간 볶은 뒤 간 자두, 케첩, 굴소스, 고추장을 넣고 끓인다.
7. 농도가 살짝 되직해지면 두부볼을 넣고 조금 더 조려 마무리한다.
8. 맛있는 두부 자두 미트볼 완성.
자료=농촌진흥청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