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샘표, 스위스 제네바 UN본부에서 우리맛의 우수성 알리기 동참

UN본부에서 열린 한식 교류 행사에서 캔김치, 고추장, 연두 등 선보여

‘마스터스 테이블’ 이끈 김영빈 요리연구가, 김치 담그기 시연

- 해외에서도 쉽고 맛있게 한식 요리 즐길 수 있도록 현지 셰프들에게 다양한 제품 선물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유럽에서 한식의 멋과 맛을 알리는 행사에 동참했다.


7일 샘표에 따르면, 샘표는 지난 10월 27일(스위스 현지시각), 제네바 UN본부에서 열린 한식 교류 행사 ‘마스터스 테이블(Master’s Table)’에 참여한 김영빈 요리연구가에게 한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각종 양념을 지원하고, 현지 셰프들에게도 선물했다.


한식진흥원이 주최하고 커뮤니티디자인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한식 교류 행사는 전통 한식을 접할 기회가 적은 유럽 현지 셰프들에게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식의 세계화를 고민하는 요리연구가의 요리 시연과 더불어 예술가, 디자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식재료 사진, 한식과 어울리는 공예품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한식을 알렸다.

[샘표 제공]

[샘표 제공]

20년 경력의 김영빈 요리연구가는 25명의 현지 셰프와 요식업 관계자 앞에서 한식의 기본 차림인 밥, 국, 찬의 조리법과 영양섭취 조화를 중심으로 한식 메뉴를 선보였다. 솥밥과 미역국을 비롯해 겉절이, 삼색나물, 모둠 장아찌, 탕평채, 삼색전, 떡갈비가 담긴 도시락을 구성했으며, 개성약과와 작두콩차를 디저트로 준비했다. 특히 외국인이 가장 배워보고 싶어하는 K푸드의 대명사 김치를 간단히 만드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새미네부엌 겉절이양념을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다진 마늘, 양파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채소를 절일 필요 없이 고춧가루와 섞어 버무리기만 하면 된다. 김치를 만들어볼 엄두도 내지 못했던 외국인들은 모든 양념이 신선하고 알맞게 한팩에 들어있다는 점에 관심을 보였다. 샘표는 오는 12월 글로벌 버전의 김치양념 김치앳홈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샘표는 한식을 시도하지 못했던 현지 셰프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도 선물했다. 조선간장의 깊은 맛은 살린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를 비롯해 영국 식음료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유기농 고추장, 캔김치, 불고기양념과 쌈장 등 해외에 수출돼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들을 사용법이 담긴 엽서와 함께 제공했다. 이와 함께 샘표는 앞서 10월 25일 프랑스 디종에서 열린 ‘한식을 담다’ 행사에도 참여해 한식조리학교 외국인 학생들에게 제품을 선물했다.


샘표 담당자는 “K푸드에 관심이 많은 유럽의 셰프들과 학생들에게 한식의 우수성은 물론 콩발효의 깊은맛과 김치를 쉽게 만들고 즐기는 법을 알리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한식을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샘표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