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보던 ‘모자 새우’, 집에서 즐기는 레시피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최근 셀럽들이 레스토랑을 운영하거나 골목 식당을 컨설팅하고, 외국인들에게 한식을 만들어주는 방송을 통해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을 통해 인기가 상승한 식당들은 몰려든 사람들로 긴 줄을 서야하거나 재료소진으로 음식을 맛볼수 없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방송에서 선보였던 음식들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요리는 ‘수미네 반찬’ 프로그램에 등장했던 ’모자 새우‘입니다. 연예계에서 요리 잘하기로 소문난 김수미 씨가 한식 반찬을 중심으로 요리를 소개하는 방송으로, 자신의 요리비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죠. 또 매회 유명한 셰프들이 자신들의 요리를 선보여 왔는데요. 그중 여경래 셰프가 만든 '모자 새우'는 실제로 그가 운영중인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조리과정에서 새우등에 올리는 재료는 취향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여경래 셰프가 만든 모자 새우는 넓게 편 대하에 다진 대하 살을 얹었습니다.
■ 재료
새우 8마리, 다진 물밤 4~5개, 다진 대파 3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감자전분 200g, 달걀 1개, 물 적당량
소스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물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를 약간
■ 만들기
1. 감자 전분이 잠기게 물을 부은후 1시간 정도 뒤에 윗물을 따라낸다.
2. 남은 전분 앙금에 달걀을 섞어 튀김 반죽을 완성한다.
3. 새우는 머리, 껍질, 내장을 제거한 뒤 등에 칼집을 넣어 넓게 편다.
4. 볼에 다진 물밤, 다진 대파(2큰술)를 섞어 반죽을 만든다.
5. 새우 등 사이에 재료를 섞은 반죽을 채운 뒤 튀김 반죽을 입힌다.
6. 180℃의 식용유에 새우를 넣어 노릇하게 튀겨준다.
7. 달궈진 팬에 다진 대파(1큰술), 다진 생강을 넣고 볶은 후, 소스 재료를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튀긴 새우를 넣어 버무린다.
자료=소스브랜드 이금기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