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바삭도 가능해” 빵가루 입은 토마토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토마토는 채소 중에서도 영양성분이 밀도있게 함유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표 항산화물질인 리코펜 등 각종 기능성 물질이 풍부한데요. 리코펜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 각종 암과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 것으로 보고돼있습니다.
이러한 토마토는 요리과정에서 높은 온도에서 끓이거나 으깨면 체내에서 영양성분이 더 잘 흡수됩니다. 여기에 기름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리얼푸드의 주말 레시피는 토마토를 바삭하게 튀긴 ‘프렌치 토마토’입니다. 익히거나 생으로 먹던 토마토와는 전혀 다른 맛을 즐길 수있습니다. 바삭한 토마토는 토마토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먹기 좋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봄나들이 도시락 메뉴로도 제격입니다.
요리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토마토는 소금을 뿌리면 축축해지기 때문에 이는 피하고, 단단한 토마토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소스는 플레인 요거트 외에도 취향에 따라 허니머스터드, 케첩 등을 곁들여도 잘 어울립니다.
프렌치 토마토[농촌진흥청 제공] |
주재료 : 토마토(2개), 달걀(1개), 밀가루(1/3컵), 빵가루(1 1/2컵)
부재료 : 식용유(1컵), 양파(1/6개), 상추(2장), 소금(1/4t), 플레인 요거트(1/2컵), 꿀(1T)
1. 토마토는 꼭지를 뗀 뒤 동그란 모양을 살려 납작 썬다.
2. 달걀은 곱게 푼다.
3. 토마토를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4. 170℃로 달군 식용유(1 1/2컵)에 노릇하게 튀겨 건진다.
5. 양파와 상추를 잘게 다져 소금, 플레인 요거트, 꿀을 섞어 곁들인다.
6. 완성.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