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아이위해 만드는 간식 2가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5월은 가정에 관한 기념일이 가장 많은 가정의 달입니다. 하지만 제한된 외부 활동으로 집에서만 생활하는 아이들은 답답함을 느끼기 쉬운데요.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간식으로 기분을 달래준다면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만드는 과정도 간편해 아이들과 함께 준비하기 좋습니다.
우선 ‘밥도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도그를 밀가루 대신 밥으로 소시지를 감싸 만든 간식입니다. 밥과 함께 야채를 볶아 넣기 때문에 편식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야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주로 밖에서만 사먹던 닭꼬치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닭꼬치의 장점은 바로 밑간에 있는데요. 염도를 낮추고 식품첨가물 등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굴소르를 사용해 감칠맛을 올린 ‘굴소스 닭꼬치’와 든든한 ‘밥도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밥도그
메인 재료: 찬밥 350g, 소시지, 케챂, 파슬리 가루, 밀가루, 계란 물, 빵가루, 참기름 약간, 식용유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해선장 1큰술, 다진 당근 70g, 다진 양파 70g, 다진 쪽파 25g
① 팬에 식용유를 둘러준 뒤 다진 당근, 양파, 쪽파를 넣고 볶아준다.
② 볶아진 재료에 이금기 중화 해선장을 넣고 볶아준다.
③ 찬밥을 볼에 넣고 볶은 재료와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④ 소시지를 꼬치에 끼우고 양념한 밥으로 감싼다.
⑤ 밥도그를 밀가루- 계란 물- 빵가루 순으로 묻혀준다.
⑥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어 밥도그를 튀겨준다.
⑦ 완성한 밥도그에 파슬리와 케챂을 뿌려준다.
▶굴소스 닭꼬치
메인 재료: 닭 가슴살 2쪽, 대파(흰 부분) 15cm, 식용유 2큰술
밑간 재료: 청주 2큰술, 후추 약간
소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과1/2큰술, 참기름 1작은술, 올리고당 1/2큰술, 통깨 약간
① 대파는 3㎝길이로 썰어주고 닭 가슴살은 3X3㎝ 크기로 썰어준다.
② 볼에 밑간 재료와 닭 가슴살을 넣어 섞은 후 5분간 보관한다.
③ 작은 볼에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④ 꼬치에 닭 가슴살- 대파- 닭 가슴살- 대파- 닭 가슴살 순서로 꽂아준다.
⑤ 닭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꼬치를 올려 중간불에서 앞뒤로 2분씩 구워준다.
⑥ 약한불로 줄여 조리용 붓으로 소스를 발라 뒤집어가며 2분간 구워준다.
자료=글로벌 소스브랜드 이금기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