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정상 래퍼 카디비의 유별난 한식 사랑
한국 온 적도 없는데 떡볶이·닭발·계란장까지…
미국의 최정상 래퍼인 카디비는 평소 한식을 사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카디비 인스타그램 |
파격적인 무대와 가사로 주목받는 미국의 아티스트 카디비는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빌보드 Hot 100에서 5번이나 1위를 한 여성 최초의 래퍼이며, 2019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랩 앨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 아이돌 그룹인 블랙핑크의 앨범에도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사실 카디비는 아직까지 내한한 적이 없다.
그녀가 실제로 한국을 방문한 적은 없지만, 신기할 정도로 카디비의 한식 사랑은 유별나다.
◆못 먹는 한국 음식이 없어...
카디비는 닭발을 먹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 카디비 인스타그램 |
카디비의 한식 사랑은 4년 전부터 그녀의 SNS를 통해 꾸준히 알려져 왔다. 김치 사진을 SNS에 올리고는 ‘Very spicy(너무 맵다)’는 글귀를 덧붙여 썼다. 또한, 떡볶이와 라면, 갈비 등 해외에 비교적 많이 알려진 한식 메뉴들까지 다 섭렵하였다.
심지어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도 꽤 호불호가 갈리는 닭발을 손에 쥐고 뜯어 먹는 영상을 게시하기도 했다.
◆간식도 한국 스타일로!
한 네티즌이 자신이 한국의 핫도그 프랜차이즈인 명랑핫도그 LA지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방금 카디비가 ‘감자통모짜 핫도그’를 주문하여 설탕을 발라서 가져간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다른 사람들은 그 글을 별로 믿지 않았다. 반응이 시큰둥했다.
하지만 그 글이 올라온 지 얼마 안 되어 카디비가 ‘명랑핫도그’를 먹는 모습과 너무 맛있다는 글을 SNS에 올려 모두를 놀라게 했던 적이 있다.
카디비는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간식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고 즐기고 있던 것이다.
명랑핫도그는 물론, 한국 휴게소 간식으로 유명한 ‘소떡소떡(소세지&떡꼬치)’, 붕어빵 등 한국 간식을 먹는 모습들이 그녀의 SNS에 올라왔다.
이에 더해 그녀의 딸 손에 한국식 쌀과자가 들려있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는 계란장
계란장의 맛을 극찬하며 직접 만들어 먹는 모습을 SNS에 게시했다. /카디비 인스타그램 |
카디비는 계란장을 직접 만드는 모습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개하기도 했다.
심지어 계란장을 만들 때 양념장에 간장, 꿀, 참깨, 참기름, 마늘이 들어간다고 레시피까지 소개했다. 그리고 이 영상에는 직접 만든 계란장을 나이프로 썰어 포크로 먹는 모습까지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