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먹기 좋은 BTS 정국의 막국수
인기짱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정국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이 직접 요리를 하고, 먹는 모습까지 보여줬다. |
여름의 무더운 날씨가 시작되면, 입맛은 없어지고, 뜨거운 불 앞에서 거창한 요리를 해먹기에도 귀찮아진다. 조리법이 간단하면서도 입맛을 살릴 수 있는 레시피가 필요한 때이다.
남녀를 불문하고 요리 잘하는 사람의 매력이 높게 평가되는 요즘, 빌보드 상위권을 차지하고 ‘요섹남(요리 잘 하는 섹시한 남자의 줄임말)’까지 차지하며 여심을 사로잡는 BTS의 멤버 정국이 여름에 딱 맞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그는 팬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을 통해 불닭볶음면과 너구리로 만든 ‘불그리’ 라면 레시피를 공개하여 라면 업계를 들썩이게 한 바 있었다.
이후 또다른 레시피인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도 직접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개했다.
BTS의 다른 멤버인 뷔는 최근 해당 팬 커뮤니티를 통해 정국의 들기름 막국수가 “내 인생 TOP5 안에 드는 막국수였다”라고 말해 팬들을 더욱 주목시켰다. 전 세계적인 BTS의 한류 효과를 타고, 글로벌 팬들이 ‘막국수’가 어떤 음식인지 그 맛을 궁금해하고 있다.
위버스 |
다음은 정국이 직접 소개한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의 레시피이다.
1. 메밀면을 삶아 찬물에 헹궈 전분기를 없애준다.
2. 들기름 4큰술, 참소스 2큰술, 불닭소스 1큰술, 불닭마요 소스 1큰술, 계란 노른자 한 개, 양파 ¼ 다진 것, 다진 마늘 1/4큰술, 고추가루 1큰술을 섞어 소스를 완성하고, 면에 부어준다.
3. 김자반과 볶음 참깨 간 것을 취향껏 얹어 먹는다.
그는 또한 들기름은 저온압착 100% 생 들기름을 사용해야 하고, 메밀면은 메밀 함량이 30% 이상인 제품을 사용해야 하고, 김가루가 아닌 무조건 김 자반을 이용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자신의 레시피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정국은 이전에 자신이 소개했던 레시피인 ‘불그리’보다 덜 매워서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자신의 입맛에도 딱이라고 덧붙이며 “요즘 이것만 만들어 먹는다. 세상 사람들 다 먹었으면 좋겠다”고 강력하게 추천하기도 했다.
정국의 라이브 방송 이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JUNGKOOK Live’는 물론이고, ‘들기름 막국수’, ‘불닭 소스’, ‘저온 압착’ 등의 키워드가 오르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사가 정국의 막국수 레시피에 집중됨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