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만 틀었다하면 나오는 오은영 박사, 예능 출연 이유 이렇게 설명했다
‘국민 멘탈 케어’ 오은영 박사
다작 이유에 “위기 시점에 힘 보태야”
유재석 뛰어넘을 정도의 프로그램 수
MBC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 SBS 골목식당 |
보그 |
오은영 박사의 인기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오은영 박사는 현재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KBS 2TV 새 예능 프로그램 ‘오케이? 오케이!’까지 총 4개에서 활약하고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국민 MC 유재석이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놀면 뭐 하니?’, tvN ‘식스센스’, 카카오TV ‘플레이 유’까지 5편의 예능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오은영 박사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현재 웬만한 예능인들보다도 더 많은 프로그램에 메인으로 출연 중인 오은영 박사는 화제의 중심이다.
여기에 올해 종영한 프로그램 SBS ‘써클 하우스’, TV조선 ‘미친 사랑 X’까지 합하면 2022년 상반기에만 6편의 프로그램에 등장했다.
뉴스1 |
12일 첫 방송된 ‘오케이? 오케이‘는 전국 방방곡곡에 있는 사연자들 삶의 현장에 찾아가 고민을 상담해주는 힐링 토크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에는 ‘오케이? 오케이!’의 제작발표회가 이루어졌다. 오은영 박사에게 최근 들어 방송을 많이 시작한 이유에 대해 묻자, 그는 “정신과 전문의로 32년 동안 일하면서 언제나 인간이 우리들의 희망이라고 생각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코로나19로 2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모두가 위기를 겪었다. 지난 시간을 되짚어보면서 내면을 치유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리고 위기라고 불리는 시점에 힘을 조금이라도 한 방울 보태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고 대답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
앞서 오은영 박사는 TV 출연을 쉴 새 없이 하던 백종원과 비교되며 “너무 많이 출연하는 것 아니냐?”라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실제 처음에는 엄청난 화제를 몰고 다니던 백종원은 너무 많은 출연으로 프로그램 포맷이 비슷해지면서 ‘뻔하다’라는 지적이 이어졌고 당분간 방송을 쉬기도 했었다.
이런 가운데 오은영 박사의 예능 출연 이유가 밝혀지자 누리꾼들은 “진짜 멋있다ㅠㅠ”, “저런 분이 이 세상에 많아져야 한다…”, “본방사수할 프로그램이 하나 더 생겼군”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오은영 박사는 연세대학교 의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를 받은 정신의학과 전문가이다.
2006년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통해 방송에 얼굴을 비추며 아동 전문가로 유명해졌다. 이후 다시 의사로서 삶을 살아가던 오은영 박사는 지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들어주며 상담해주고 있는 오은영 박사는 대중의 신뢰를 얻고 있다.
시대를 주름잡은 오은영 박사의 활약은 과연 언제까지 지속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