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혼한 남편 때문에 사채 이자만 월 600만원이라는 방송인 근황

왕진진과의 결혼으로 충격 안긴 낸시랭

폭언, 폭력으로 이혼 소송 진행

이혼 후 10억 이상의 빚, 사채 이자 600만 원 남아

낸시랭 인스타그램

낸시랭 인스타그램

2019년 4월부터 시작된 낸시랭과 왕진진의 이혼소송이 4년 만에 낸시랭의 최종 승소로 마무리됐습니다. 이혼 승소 소식이 전해진 후 낸시랭은 “악몽 같았던 지난 시간들을 빨리 잊겠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아직까지 심각한 생활고를 겪고 있다는 낸시랭의 근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알려져

낸시랭 인스타그램

2003년 베니스 산 마르코 성당 앞에서 빨간 란제리를 입고 바이올린을 켜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화제가 된 낸시랭. 그녀는 2006년 KBS <인간극장>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LG전자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 광고에 출연하고, 3분 토론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2015년에는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세계대회 선발전’에 출전해 클래식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낸시랭은 “운동을 통한 건강한 몸과 정신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첫 도전하게 됐다”라고 출전 계기를 밝혔는데요. 훈련 기간이 3주밖에 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죠.

충격적이었던

결혼 소식

낸시랭 인스타그램

낸시랭은 지난 2017년 위한 컬렉션의 회장인 왕진진과 결혼을 발표해 큰 논란이 됐습니다. 전준우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는 왕진진은 특수 강도, 상해, 성폭행 등을 동시에 저질러 교도소에 수감된 적이 있는 전과자였는데요. 심지어 복역 중에는 교도관까지 폭행해 징역 1년 이상을 더 살았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故 장자연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후 그녀의 편지를 위조해 큰 논란이 됐죠.


남편 왕진진에 대한 논란이 심해지자 낸시랭은 남편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왕진진의 과거를 다 알면서도 결혼했다”라며 “나는 왕진진을 전준주를 사랑한다. 왕진진은 팝 아티스트 낸시랭, 여자 박혜령을 사랑한다”라고 자신들의 결혼을 축복해 달라고 전했는데요. 기자회견 이후에도 왕진진의 거짓말을 보도하는 기사들이 쏟아졌습니다.

서울신문

서울신문

하지만 결국 낸시랭은 결혼 10개월 만에 이혼을 결심합니다. 낸시랭은 언론을 통해 왕진진의 과거 행적이 아닌 폭언과 폭행을 참을 수 없었다고 전했는데요. 그녀는 언론을 통해 “남편은 내 앞에서 거짓이 밝혀지고 민낯이 드러날 때마다 오히려 나를 위협하고 폭언과 폭행으로 대처했다”라며 “그 수위가 점점 높아져 여성으로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이혼했지만

상황 좋지 않아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

이혼 절차가 모두 마무리됐음에도 낸시랭은 여전히 힘든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낸시랭은 최근 방송된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해 “저는 그냥 이용 대상일 뿐이었다”라며 “그 사람이 1금융, 2금융, 사채까지 대출받게끔 만들어서 사채 이자만 월 600만 원이었고, 이후 빚이 9억8000만 원까지 늘어났다”라고 전했는데요. 현재 보증금 낼 돈도 부족해 지인의 빈 집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그녀는 빚을 모두 갚기 위해 개인전을 열고,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죠.


아직도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낸시랭의 근황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렇게 사람들이 결혼하지 말라고 했는데 왜 결혼을 해서…” “사기당하면 진짜 뭔가에 씌임, 힘내서 다시 일어서길 바랍니다” “사람 하나 바보 만들고 작정하면 속을 수밖에 없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