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먹을수록 더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음식 3가지

밥을 먹고 나면 위장이 찼다는 신호가 뇌에 전달되면서 사람들은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계속 먹을수록 더욱 허기를 느끼게끔 하는 식품 3가지를 소개한다.

# 짠 과자

먹을수록 더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음

단 것을 먹으면 짠 것이 먹고 싶고, 짠 것을 먹으면 단 것이 먹고 싶은 ‘음식 섭취 순환 구조’를 일컫는 신조어 ‘단짠’. 이러한 섭취 구조는 사실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한 것이다.

 

감자 칩처럼 짠맛이 나는 과자는 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떨어뜨려 단 음식을 자동적으로 당기게 만든다. 특히 단순 탄수화물보다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고칼로리 음식들을 섭취했어도 금세 배가 꺼진다는 사실.

#흰빵

먹을수록 더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음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여성들이 꼭 챙겨먹는 영양 성분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흰 빵은 다량의 섬유질이 들어 있는 겨를 벗겨낸 밀로 만든다. 때문에 칼로리 섭취는 그대로이지만 포만감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또한 짠 과자와는 반대로 흰 빵을 먹으면 인슐린 수치가 급격하게 변화되면서 배고픔을 유발한다. 스페인의 한 연구팀에서 9,000명의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서치에 따르면 매일 흰 빵을 두 차례 이상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과체중이나 비만이 될 확률이 40% 이상 증가했다.

# 인공감미료

먹을수록 더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음

껌, 탄산음료 등과 같은 식품에 함유돼 있는 인공감미료는 식품에 단맛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화학적 합성품이다. 체내에 이 성분이 들어오면 뇌 세포가 단 음식이 들어온다고 착각해 인슐린 수치를 높인다. 이러한 상황을 장시간 방치하면 점차 배가 고파지면서 위장을 채울 음식을 찾게 된다.

오늘의 실시간
BEST
lifetoday
채널명
라이프투데이
소개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트렌디하게 만들어줄 패션·뷰티 전문 e-라이프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