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 요리 TOP4
자취생들의 스승님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등장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툰 작가 김풍. 그는 남녀노소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주로 소개, 많은 자취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가 방송에서 보여줬던 음식들 중 가장 심플하게 만들 수 있는 TOP4 요리를 꼽아봤다.
남은 채소들을 이용한 ‘자투리타타’
재료 : 버섯, 시금치, 토마토, 양파, 계란, 다진 마늘 조금, 피자치즈, 체다치즈 등
- 버섯, 시금치, 양파, 토마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다진 마늘, 버섯, 시금치, 양파를 함께 볶는다.
-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볶은 채소와 토마토를 함께 넣는다.
- 달걀물과 피자치즈, 체다치즈를 믹스한 다음 채소를 담은 그릇에 붓는다.
- 전자레인지에 계란의 표면이 바삭해질 때까지 돌린다.
중국 전통 음식 '시홍스지단탕'을 따라한 ‘토달토달’
재료 : 방울토마토, 식빵, 곰탕 라면, 달걀, 마늘, 참기름, 간장, 식초, 맛술, 전분 등
- 비닐팩에 방울토마토를 넣은 다음 으깬다.
- 팬에 다진 마늘, 으깬 방울토마토, 간장, 식초, 맛술을 넣고 함께 끓인다. (이때 끈적끈적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1:1.5 비율의 전분물을 토마토탕에 풀어 농도를 맞춘다.)
- 탕 안의 채소가 익었을 때쯤 달걀물을 풀어 함께 끓인다.
- 식빵을 깍둑썰기한 후, 팬에 구워 바삭바삭한 상태로 만든다.
매콤한 맛이 일품인 ‘분짜지용’
- 끓는 물에 메밀 라면을 2분 정도 담근 후 찬물에 바로 헹군다.
- 한 입 크기로 자른 삼겹살과 청양고추, 양파, 다진 마늘, 레몬즙, 피시소스, 설탕 한 스푼을 섞는다.
- 설탕을 뿌린 팬 위에 양념한 삼겹살을 넣어 빠르게 볶는다. (마른 팬에 설탕을 뿌려 살짝 녹인 다음 그 위에 삼겹살을 구우면 훈제 향을 낼 수 있다. )
- 물에 피시소스, 설탕, 레몬즙, 다진 마늘, 다진 양파, 고추를 넣어 육수를 만든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연복풍 덮밥’
- 팬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두른 다음 길게 썬 대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간장, 고춧가루, 게맛살을 넣고 볶는다.
- 채소들이 어느 정도 익었을 때쯤 팽이버섯과 전분물을 차례로 넣어준다.
- 밥 위에 올릴 계란 프라이를 만든다.
- 고슬고슬 익은 밥 위에 볶은 양념과 계란 프라이를 올려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