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염색으로 스타일 변화해볼까?
가을을 앞두고 기분전환을 하고 싶다면 염색을 시도해 보자. “가을에는 역시 브라운이지!”라고 쉽게 생각했다면 고정관념부터 버려야 스타일 변화가 가능하다. 브라운 컬러도 레드 브라운, 체리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등 다양할 뿐더러 브라운 계열 외에도 시도할 수 있는 컬러는 무궁무진하다. 지금부터 가을 염색 컬러 고르기를 시작한다.
사전 준비: 퍼스널 컬러 파악하기
자신의 얼굴이 웜톤인지 쿨톤인지 파악하는 단계가 필요하다. 하고싶은 염색 컬러를 무턱대고 시도했다가는 후회하기 십상이기 때문. 평소 오렌지, 브라운 컬러가 잘 어울린다면 웜톤, 핑크, 블랙 컬러가 어울린다면 쿨톤이다.봄 웜톤 - 밝은 브라운 계열
화사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가 느껴지는 봄 웜톤이라면 밝은 브라운 계열의 컬러가 잘 어울린다. 특히 골드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카라멜 브라운 등의 컬러가 잘 어울린다. 사진: 수지 인스타그램 |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오렌지 브라운이, 밝고 화사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골드 브라운 컬러가 좋다. 빈폴 화보 속 수지처럼 카라멜 브라운으로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
가을 웜톤 - 어두운 브라운 계열
사진: 한예슬 인스타그램 |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을 웜톤이라면 한예슬처럼 어두운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자. 레드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초코 브라운 등의 컬러가 잘 어울리며 너무 밝지 않고 자연스럽게 염색하는 것이 좋다.
또 가을 웜톤의 사람은 음영 메이크업이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헤어와 메이크업의 조화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여름 쿨톤 - 파스텔 핑크 계열
얼굴이 하얗고, 파스텔 톤의 컬러가 잘 어울리는 여름 쿨톤. 여름 쿨톤은 어두운 컬러, 밝은 컬러 모두 잘 어울리는 편이라서 헤어 컬러를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사진: 문채원 인스타그램 |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문채원처럼 진한 흑갈색으로, 밝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다면 애쉬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자. 로즈 핑크, 샴페인 핑크 등의 컬러로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도 있다.
겨울 쿨톤 - 블랙&레드 계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겨울 쿨톤에는 블랙 컬러가 잘 어울린다.
사진: JLOOK 화보 |
더운 여름에 시도하지 못했던 블랙 컬러로 차분한 느낌을 더할 수 있으며, JLOOK 화보 속 김혜수처럼 와인 레드, 체리 레드 등의 컬러로 시크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