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에서 딱 1시간! 강화도 갈만한곳 BEST 3

강화도는 바다부터 시작해 다양한 유적지, 카페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게다가 서울에서 차로 1시간 반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볍게 훌쩍 떠나기도 좋다. 자연, 역사, 멋 등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요즘 핫한 여행지 강화도. 에디터가 직접 다녀와보고 추천하고 싶은 공간들을 하나하나 소개한다.

1. 조양방직

강화도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한 곳인 조양방직. 조양방직은 1933년에 설립된 방직공장인데, 쇠락 이후 1990년 공장이 폐쇄되었다. 계속해서 방치되고 있던 방직 공장을 업사이클하여 2017년 비로소 현재의 조양방직이 되었다.

조양방직은 현재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하나의 건물에서 카페, 전시관, 레스토랑,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을 만날 수 있다.


조양방직의 가장 큰 매력은 옛 공장의 모습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 공장의 내부에는 당시 사용되었던 기계와 부품들이 그대로 전시되어 있어, 마치 옛 공장에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조양방직의 규모는 워낙 크다보니 곳곳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데, 왼쪽의 사진처럼 숨어있는 공간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카페의 구석에는 작은 수로가 있는데, 이 수로에는 실제로 잉어가 살고 있다. 알록달록한 조명과 오래된 방직공장의 높은 천장이 어우러져 레트로한 분위기가 가득한 강화도의 조양방직 카페.

300평이 넘는 공간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공간마다 매력이 다르니, 마음에 드는 공간에 자리를 잡고 커피 한 잔을 즐겨보자.

- 이용시간 : 매일 11:00-20:00 (주말은 21:00까지 운영)

- 주소 :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조양방직

- 문의 : 0507-1307-2192

2. 책방시점

북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책방시점. 이곳에선 책방지기가 직접 큐레이팅한 책을 읽거나 북스테이를하며 책과 오래도록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서점이기도 한 이곳에선 꼭 숙박하지 않아도 매달 책방지기가 추천하는 책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북스테이를 함께 운영하는 만큼 하루를 머무르며 책에 푹 빠져보는 시간도 즐겨보길.

북스테이 공간은 이층 침대방과 큰방, 다락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본인이 원하는 공간에서도 북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락방의 경우 꽤 공간이 넓어 2인이 머무르기에도 충분하다.

책방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방한다.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할 것. 강화도에 방문한다면 낮에는 가볍게 강화도를 둘러보고, 밤에는 책과 함께 나만의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추천한다.

북스테이를 이용한다면 조식도 이용할 수 있다. 직접 기른 채소로 만들어진 샐러드, 브로콜리 스프, 강화도의 빵집에서 만든 빵 등 건강하고 맛있는 조식도 맛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이용해 볼 것.

- 이용시간 : 매일 11: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마니산로 101-16

- 문의 : 010-9931-0301

3. 강화도 온수리성당 (성안드레아 성당)

강화도 온수리성당은 1906년에 건립된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소속의 한옥 성당이다. 외관에서도 눈에 띄는 독특한 부분은 서양식 건물과 한국의 전통 건축 양식이 혼합되었다는 점.


문루와 본당의 팔작지붕은 한국 전통 건축의 특징을 아주 잘 보여주는 반면, 종탑에서는 서양 건축물의 분위기도 느껴진다.

종탑은 한옥의 2단 구조로 되어있다. 종탑의 첨탑과 아치형 창문은 서양식 건축 양식이라 동서양의 조화가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종탑의 안쪽에도 서양식 종이 달려있다.

현재는 한옥성당과 새 성당을 함께 만날 수 있는데, 새 성당의 입구에도 한옥의 미를 가미해 독특하다.

한옥 성당의 내부 역시 한옥의 느낌이 가득한데, 우리나라 초기 서양 기독교 교회 양식의 특징을 엿볼 수 있다.

마룻바닥과 목재로 건축된 내부. 작은 창문으로 빛이 스며들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양쪽 벽에서는 강화도 온수리성당의 역사에 대한 사진과 역사도 살펴볼 수 있다.

'한옥과 서양식 건축 양식의 조화'라는 독특함을 느낄 수 있는 강화도 온수리성당. 온수리성당에서 도보 거리에 북스테이 ’책방 시점‘, 건강빵집 ‘벨팡’ 등이 있으니 함께 들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길38번길 14 대한성공회 온수리교회

- 문의 : 032-937-0005

인천이지만 인천과는 또 다른 느낌의 강화도. 역사와 문화는 물론,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먹거리까지 풍부한 곳이라 당일치기로도, 주말여행으로도 훌쩍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이제는 트렌디한 여행 스폿들도 꽤나 많이 생겨나 젊은 층도 꾸준히 찾고 있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강화도. 강화도의 매력을 더욱 자세히 알아보려면 직접 떠나보는 것이 답이다.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강화도로 가볍게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 인천 인기 명소도 KKday와 함께!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 곤돌라 탑승권

파라다이스 시티 원더박스 할인 이용권

파라다이스 시티 씨메르 할인 이용권 (아쿠아스파 / 찜질스파)

#ZUM과 함께 떠나는 더 즐거운 여행 (5% 할인코드 KKZUM7)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