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우대신 밥으로 피자를~ 밥피자!
재료리스트 (3인 기준)
쌀밥 1그릇, 청피망 1개, 모짜렐라치즈 2#줌, 불고기햄 40g, 양파 1/3개(대), 피자소스 한국자, 계란 1개
레시피
꼬맹이 손님들이 급작스레 왔어요. 너무 배고파하는 아이들에게 특별히 해줄건 없고 피자도우는 없지만 밥피자를 만들어보기로 결정! 아이들은 신기하다면서 너무나 잘먹어주었답니다. 누룽지와 피자의 만남이랄까? 하는 말에 재밌는 반응이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래도 배고파하는 아이들에겐 든든한 요리가 되었답니다. 지금도 옆에서 접시를 박박 긁고있는 아이들의 반응이 너무 재밌었어요.
-재료소개할께요- 밥한그릇,피망한개,피자치즈두~세줌,햄(김밥햄도 좋고 아무거나 좋아요. 한주먹),양파1/3개,피자소스한국자,달걀한개
밥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두르고 얇게 펴주세요.(누룽지처럼 바삭하게 해야 부서지지않고 맛이좋아요.) 이때 밥과 달걀을 풀어 같이 섞어서 부쳐주세요. 약한불에 은근히 누룽지를 하듯이 하면서 가운데 부분은 조금 말랑할정도로 구어주세요.
양파는 잘게 썰어주시고 피망은 동그랗게 햄은 굵게 올리브가 있다면 올리브는 모양대로 썰고 밥위에 소스를 골고루 바르고 위에 토핑재료를 얹어주세요.
골고루 올려졌다면 피자치즈를 골고루 위에 뿌리고 약한불로 치즈가 녹을때까지 10분가량 해주세요.(집마다 화력이 틀리니 피자치즈가 녹아서 흘러내림 끄시면되요.) 넓은 접시에 이쁘게 셋팅해서 잘라서 먹음 맛좋은 밥피자완성!
*이 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눈꽃의 식탁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